아이폰17 프로 출시일 UDC 언더디스플레이 페이스아이디 기술 탑재

아이폰의 개발 로드맵은 앞으로 여러 해에 걸쳐 진행됩니다. 애플은 2025년에 출시될 아이폰 17 시리즈의 변화에 대해서 미리 작업 중인 것들이 있습니다. #출시일 은 미국에서 2025년 9월, 한국에서는 10월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7 시리즈의 변화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언더디스플레이 페이스아이디 및 펀치홀 디스플레이

아이폰 17 프로에 UDC(Under Display Camera) 기능이 탑재됨과 동시에 언더디스플레이 페이스아이디 기술이 최초로 도입됩니다. 전면 카메라를 위해 삼성과 같이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사용됩니다. 14 시리즈에서 선보였던 다이나믹아일랜드 기능은 사라집니다.

더 커지는 디스플레이 크기: 아이폰 17 플러스 6.86인치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에서 화면 크기가 커집니다.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이 각각 6.12인치 및 6.69인치에서 6.27인치 및 6.86인치로 확대됩니다. 2025년 아이폰 17 및 아이폰 17 플러스에 이러한 더 커진 6.27인치 및 6.86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를 도입합니다. 이로 인해 전체 아이폰 17 일반 라인업이 19.6:9의 더 긴 화면 비율을 사용하게 되어 디바이스가 약간 더 커지게 됩니다.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및 AOD기능: 아이폰 17 일반

애플은 2025년에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아이폰 17 일반 라인업으로 확장합니다. 필요할 때 더 부드러운 스크롤과 비디오 콘텐츠를 위해 최대 120Hz 주사율로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프로모션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아이폰 17과 아이폰 17 플러스의 디스플레이를 최대 1Hz까지 저전력 주사율로 내릴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 #AOD (Always On Display)가 탑재됩니다. 잠겨 있을 때도 잠금 화면의 시계, 위젯, 알림 및 배경 화면을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애플이 직접 설계한 Wi-Fi 7 기술

애플이 직접 설계한 Wi-Fi 7 칩을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 탑재합니다. Wi-Fi 7 지원은 "Pro" 모델이 지원하는 라우터와 동시에 2.4GHz, 5GHz 및 6GHz 대역에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게 하여 더 빠른 Wi-Fi 속도, 더 낮은 지연 시간 및 더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후면 카메라 48MP 텔레포토 렌즈: 아이폰 17프로맥스

아이폰 17 프로맥스에 업그레이드된 48MP 텔레포토 렌즈가 예상됩니다. 이 렌즈는 #비전프로 헤드셋과 최적화됩니다. 세개의 카메라 렌즈에 48MP 텔레포토 렌즈를 사용해서 더 세련되고 디테일한 해상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전면 카메라 24MP: 모든 아이폰 17 라인업

아이폰 17 라인업에 24MP 전면 카메라를 갖추게 됩니다. 아이폰 17에서 24MP까지의 업그레이드된 해상도는 사진을 잘라내거나 확대했을 때에도 품질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며, 더 많은 픽셀 수는 더 세밀한 세부 사항을 캡처합니다. 6개의 렌즈 요소로의 업그레이드도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내구성이 높은 반사 방지 디스플레이: 모든 아이폰 17라인업

이미 삼성 갤럭시에는 들어가 있는 고급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애플의 세라믹쉴드 보다 더 내구성이 높은 반사 방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초경도 반사 방지 레이어가 외부 유리에 있게 됩니다. 갤럭시 S24 Ultra에 사용된 고릴라 글래스 아머를 도입할 계획인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지만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의 무게는 모델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지표입니다. 장시간 휴대폰을 사용할 때 무겁거나 부담스러...

blog.korea-iphone.com

애플 아이폰 관련 다양한 포스팅이 있으니

들러서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요약하면

iPhone 17 Pro와 iPhone 17 Pro Max에는 #언더디스플레이 #페이스아이디 기술이 탑재됩니다.

iPhone 17 및 iPhone 17 Plus는 더 큰 화면 크기로 나옵니다.

iPhone 17 및 iPhone 17 Plus에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와 AOD 지원됩니다.

.

.

.

지금까지

아이폰17 프로 출시일 및

UDC 언더디스플레이 페이스아이디 기술 탑재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여러분은

아이폰 몇 년 주기로 바꾸시나요?

2025년에 출시될 #아이폰17프로

바꾸고 싶으신가요?

.

.

.

과거와 현재를 보고 느끼는

고금LEE 였습니다 :)

.

그럼 다음에는 더 재밌고 유용한 IT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좋 . 댓 . 구 . 많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