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폰 액정교체 세척 데이터복구 건대아이폰수리

바닷가에서 폰을 방수팩에 놓고 사용하다가 물이 침투하고부터 세로줄이 생기더니 시간지나고나서 화면자체가 검은색으로 들어오지않아서 다음날 바로 방문하셨습니다. 침수가된 폰들은 바로 침수된당일 폰에 문제가 발생했을경우 방문하시는게 좋지만 바로 방문이 어려운경우에는 최대한 여행지에서 돌아오신 후 그날이나 다음날에 수리맡기시는게 좋습니다. 염도가 있는 물은 오래방치하면 더욱더 폰상태에 치명적입니다.

처음에는 화면에 세로줄이라도 있었는데 시간지나니 아에 화면자체가 검은색으로 패널이 사망한 사례입니다. 이상태에서 혹시나해서 전화를 걸어보면 진동이나 소리는 느껴져서 바로 다음날 건대아이폰수리 매장에 접수된 건입니다. 우선 염도가 있는 물은 내부안으로 많이 들어갔을경우 최대한 세척을 해야 추가적인 침수문제를 막을수있는 상황입니다. 추가적인 문제점을 최대한 막으려면 내부안에 물기를 세척으로 제거해야합니다.

습기가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여부는 겉으로보기엔 알수없고 본체에서 액정을 분해 후 전문가가 확인을 해봐야하기때문에 겉으로 본다고 알수없습니다. 겉으로 약간은 알수있는점은 후방카메라 뒷쪽에 습기가 차서 보이는경우도있는데 이런상태라면 내부안에 어느정도 물기가 들어간거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이런경우 세척과 액정교체등을 통해 기존 폰에있는 데이터도 살리고 다시 폰도 사용할수 있게 작업해드리는 과정입니다.

화면패널이 파손되어있지도않고 수리를 한번도 받은 적이 없는 폰이여도 침수가되는 원인은 핸드폰 구조 특성상 스피커구멍이나 다른 충전구멍등 다른 구멍등이 있기때문에 그안으로 습기가 차면 문제가 발생하는게 특징입니다. 최대한 폰본체 내부안에 습기가 들어가지않게 수리후에도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방수팩을하더라도 방수팩안으로 물이나 습기가들어가면 폰이 침수될수 있습니다.

본체를 열어서 확인해보면 아이폰같은경우에는 침수라벨이 존재합니다. 라벨색이 빨간색으로 변질되어있는걸 사진으로 첨부해드렸습니다. 라벨색상이 물이들어가면 바뀌는데 엄청 붉은색으로 바뀐걸보면 침수정도가 심하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침수라벨색이 붉은색으로 진할수록 내부안으로 유입된 물이 많다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후방카메라와 습기가 있는곳은 우선 부품 분해 후 건조와 세척을 했으며 액정은 이미 한번 침수되서 세로줄이 생기고 검은색으로 나간이상 폐액정으로 그액정은 재생도불가해서 폐기액정이 되버립니다. 새로운 액정으로 교체 후 테스트작업을 해야하며 수리전에 화면이 검은색으로 나가있어서 침수의영향으로 기능쪽에도 이상이 있는지 테스트해본 후 전체적은 폰상태 점검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스피커부분으로 침수된 폰들은 페이스아이디가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아이디 기능은 습기에 취약해서 침수 후 페이스아이디가 고장났다면 수리하기보다는 비번으로 잠근 후 비번을 눌러서 잠금화면을 풀어야합니다. 페이스아이디 기능말고는 후방카메라나 와이파이 충전단자 전화등 스피커등 기본 기능에는 문제가 없어서 수리는 마무리했습니다.

정말 심한 침수의경우 액정만 나가는게아니라 메인보드까지 사망하는 폰들도 있습니다. 보드가 사망하면 데이터를 살려서 다른폰으로 복원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전원불량 수리를 통해 보드전원을 살려야 데이터또한 백업 복원이 가능합니다. 보드전원이 사망한 상태에서 데이터만 옮기는 작업은 불가능하며 보드전원을 살려야 데이터도 복사할수 있는 원리입니다.

세척과 액정교체 후 세로줄과 화면이 안나오는 증상이 수리됬으며 물론 저장되있는 데이터또한 모두 남아있고 살려드렸습니다. 아이폰액정교체시간은 보통 15분에서 20분정도면 완료되고 세척시간은 침수된 상태에따라 시간이 달라지는데 보통 일반적인 세척은 30분안으로 완료합니다. 심할경우 좀더 소요되지만 대부분 그정도면 수리됩니다.

바닷물에 방수팩안에 있던폰이지만 습기가 들어가서 침수영향으로 화면에 세로줄이 있었지만 시간이지나니 아에 화면자체가 검은색으로 나간건으로 건대아이폰수리 접수 후 당일 세척과 교체를 통해 완료해드렸습니다. 데이터도살리고 폰도 다시 사용할수 있게 도와드렸습니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11길 8-5 4층 401호

데이터복구도 원하시고 침수폰이라 액정화면에 이상이생겼거나 보드자체가 나갔다면 당일 방문하셔서 수리받아보실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