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드랍 사용법 네임드랍 안됨 해결

새로운 아이폰이 발표 되었고 19일이면 iOS17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네임드랍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 전부터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이용하는 기능 중 한가지가 바로 에어드랍 인데요 고용량의 파일들을 아이폰끼리 또는 아이패드, 맥북 등으로 간단하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면 되죠.

하지만 어떤 상황인지 등에 따라 공유가 잘 안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파일이 전송되는 불편함이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새로워질(9월 19일 업데이트 예정) 에어드랍 사용법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아이폰 에어드랍 사용법을 제대로 익히고 사용하는게 중요한데 먼저 아이폰을 사용할 땐 자신의 폰 이름을 설정해두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이름을 바꾸는 방법은 설정 > 일반 > 정보 > 이름에서 원하는 이름을 설정!

iOS17 업데이트를 하면 간단하게 폰을 가까이 가져가는 것만으로도 공유가 가능한 네임드랍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간단하게 연락처를 공유한다거나 친구와 함께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 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되면 AirDrop 사용하는 방법이 하나 더 추가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봐도 되죠. 특히 가족 또는 친구와 간단하게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면 훨씬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17 네임드랍이라 불리는 에어드랍은 아이폰을 가까이 가져가기만 하면 되는데 자동으로 NameDrop 기능이 적용되면서 사진 공유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주보면서 가져가거나 옆으로 나란히 두는 등 가까지 가져가면 뭔가 공유되는 빛이 보여지면서 연결이 됩니다.)

이렇게 가까이 가져가면 서로의 이름을 확인하면서 연결이 되고 떨어지면 AirDrop를 위해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라는 알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그냥 전송해주면 가까이 있는 수신자(친구)에게 간단하게 사진,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사람에게 실수로 전송될 가능성도 없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만약 에어드랍 안됨 해결을 위해서는 설정 옵션에서 일반 > AirDrop 메뉴를 선택한다음 옵션에서 수신 끔으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고 활성화 기능 중에서 기기를 서로 가까이 가져오기 기능이 해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