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및 활용방법

오랜 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눈의 피로를 덜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기에 다크모드를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눈이 편해서 대부분의 기기를 다크모드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에서도 적용되어 있는 이 기능은 어떻게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홈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눌러 실행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찾아 눌러줍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 스타일이 그것인데요,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 두 가지가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스타일을 전체적으로 어둡게 만들고 싶다면 [다크 모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라이트 모드] [다크모드]

각종 기본 앱이나 설정 등 메뉴나 배경화면까지 어두운 테마로 바뀌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서드파티 앱의 경우는 여전히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기본 두 가지 모드 외에 설정한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스타일을 바꿔주는 편리한 기능도 있습니다.

[자동] 항목을 터치하여 활성화해주면 추가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일몰부터 일출까지 어떤 모드를 사용할 것 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화면 스타일 시간을 지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지정 시간에 해당 모드가 자동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시간 지정을 선택한 경우에는 아래 각 모드가 동작할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시간을 설정해두면 해당 시간에 밝고 어두운 테마로 자동으로 변경되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설정된 시간에 사용자가 iPhone의 화면을 이용하고 있다면 중단할 때까지 변경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및 간단한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밝은 테마를 사용하여 눈의 피로함을 느낀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화면 스타일을 변경하는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