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플러스 가격 카메라 스펙 디자인 및 기본 정보

한국 시간으로 2022년 9월 8일 새벽, 2022 애플 이벤트가 열렸었죠. 그중 주인공은 당연 아이폰 14 시리즈 일 겁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를 쓰고 있는 저 역시 이번에 아이폰 14 시리즈가 나오면 바꿔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아이폰 14와 플러스 모델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프로 라인업에 대한 정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새벽 올해의 애플 이벤트가 진행됐었죠. 1년 동안 기다린 만큼 기대감이 컸던 것 같습니다. 역시 많은...

blog.korea-iphone.com

아이폰 14, 플러스 기본 정보

프로 라인업과 크기는 같지만 보다 가벼운 무게로 콤팩트함을 챙긴 일반 라인업입니다. 아이폰 14 기본형의 무게는 172g, 6.06인치 디스플레이이고, 플러스의 무게는 203g, 6.7인치 디스플레이입니다. 프로 라인업이랑 크기는 같지만 30g 이상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저장 용량은 128GB부터 시작이고 256GB, 512GB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 플러스 가격

아이폰 14의 경우 125만 원부터 시작하고, 플러스의 경우 13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전작인 아이폰 13 기본형의 가격이 109만 원인 것에 비하면 16만 원 정도 인상되었지만, 성능이 13 프로 모델과 비슷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 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색상

아이폰 14와 플러스의 디자인은 전작인 13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왔습니다. 대신 새로운 색깔이 추가되었는데요. 전작에서 핑크와 그린 색이 없어지고 퍼플색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은은한 라벤더 색깔로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는 색깔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메라 스펙

일반 라인업에서는 카메라 성능은 크게 달라진 점이 없는데요. 13 기본형과 같이 망원렌즈가 빠진 듀얼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그래도 저조도 사진에서 최대 2.5배 향상된 성능이라고 하네요.

아이폰 14로 찍은 저조도 환경 사진

메인 렌즈의 스펙은 1200만 해상도, 조리개 값 f/1.5, 센서 시프트 적용, 7매 렌즈입니다.

초광각 렌즈의 스펙은 1200만 해상도, 조리개 값 f/2.4, 시야각 120도, 5매 렌즈를 사용하였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200만 해상도, 조리개 값 f/1.9, 6매 렌즈를 지원합니다.

2배 광학 줌과 5배 디지털줌으로 확실히 프로라인업보다는 낮은 성능의 카메라가 탑재 되었습니다. 제품 설명란에도 이미지 센서의 크기나, 카메라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전작과 달라진 점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노치 디자인

노치 디자인은 M자 탈모 모양의 디자인 그대로인데요. 이 부분이 디자인적인 면에서 프로 라인업과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일반 라인업도 노치 섬 디자인을 적용해 줬으면 좋았을 텐데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배터리 수명, 성능

아이폰 14 플러스의 배터리 성능은 iPhone 역사상 최고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최대 26시간의 동영상 재생시간을 보여주어 든든한 배터리 타임을 보여줍니다.

크게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없기 때문에 13에서 보여주었던 배터리 타임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전작 프로 라인업과 동일한 A15 칩셋

아이폰 13 프로 라인업에서 사용되었던 A15 칩셋을 아이폰 14 기본 라인업에서 사용하였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램 용량이 더 늘어나서 완전히 같은 칩셋은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은 실망스럽습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많은 아쉬움이 남는 라인업인데요. 가격이 많이 오른 만큼 노치 디자인이나 칩셋 쪽에서 신경을 써줬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과 다르게 이전작에서 사용하던 대부분의 것들을 재사용 하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iPhone 12, 13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14 기본 라인업으로 바꿀 의미는 없을 것 같고 프로라인업을 생각해 보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11 이전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14 기본 라인업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역시 일반 모델들은 프로 모델들과 확실히 성능이나 디자인에서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프로 라인업보다 더 트렌디한 색깔로 인기를 끌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글쎄요. 예상하기 힘드네요.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