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AI 인공지능 시리 업그레이드 된다!

AI 인공지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돌풍을 일으키면서 애플도 아이폰16 모델에 다양한 AI 기능들이 탑재 될 것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 AI 음성 시리는 다른 경쟁사 보다 성능이 뒤처진 상황이다. 하지만 아이폰16 출시와 함께 챗GPT와 비슷한 수준까지 크게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아이폰16 시리 무엇이 바뀔까?

시리의 기본 기능이 강화된다. 생성형 AI를 접목하여 복잡한 질문도 답변할 수 있도록 바뀐다. 문장을 자동으로 완성할 수 있는 기능은 텍스트의 말투와 어조를 바꿀 수 있고 추가적인 구성 방법까지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아이폰 시리 기능은 질문을 하면 간단한 답만 얻을 수 있었고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앞으로는 복잡한 질문도 정확하게 답변을 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면 활용도가 더욱 커질 거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챗GPT 3.5 수준만 되더라도 시리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AI 기능으로 사진과 영상 편집 기능이 추가된다. 이미 촬영된 원본을 간편하게 보정하는 것이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직접 편집 툴을 이용하지 않고 간단한 동작만으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다면 결과물의 퀄리티를 더욱 쉽게 끌어올릴 수 있다.

아이폰16 모델에 탑재되는 AI인공지능은 온디바이스AI 기반으로 작동될 것으로 보이며 빠른 응답속도를 기반으로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비교적 뒤늦게 AI 인공지능에 뛰어들은 상황이라서 성능 향상이 어느 정도 이뤄질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iOS18 버전부터는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면서 맥북, 아이패드, 애플워치에서 더욱 높은 연동성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