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여행 후기] 번외. 아이폰 이심 esim 후기
#esim #airalo #아이폰 #튀르키예 #turkcell #할인코드
해외 여행을 갈 때마다 미리 준비해서 가는 #현지유심! 튀르키예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유심을 알아봤는데, 유심이 너무 비싸다고 느껴졌다. 여행 카페에서 검색해보니, 현지가 물가가 조금 저렴하니, 와서 사라는 조언들도 많았다.
예전에 다른 여행지에서 현지에 도착해 직접 유심을 구매해본 적이 있었는데, 일단 공항은 비싸서 시내로 와서 사야했다. 그러려면 시내로 이동하는 동안은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게된다. IT강국, 인터넷강국에 살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는 참을 수 없는 답답함과 불안함이다. 그래서 현지 구매는 저렴하더라도 패스!
늘 하던대로 인터넷으로 작은 유심칩을 사서가야하는데, 튀르키예 유심이 비싼건지, 물가가 오른건지 선뜻 결제하기가 망설여졌다. 10일정도 5GB면 충분할 것 같았는데 여행 1-2주전 검색 기준으로 4만원 정도였던 것 같다.
그렇게 검색해보다 알게 된 #esim
물리적 유심칩을 끼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전자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이폰 XS이후 모델에서 사용가능하고, 아이폰 유저라면 esim을 추천한다는 정보글을 보고 열심히 검색해보았다. 후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있었다.
먼저,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airalo 어플을 설치했다.
첫 화면! 아래로 쭉 내리면 여러 국가들이 있고, 내가 가고자 하는 나라를 클릭하면 다양한 조건의 이심이 나온다.
가격도 물리적 유심을 사는 것보다 훨씬 저렴했다! 여행기간과 평소 데이터 쓰는 양을 고려하여 나는 3GB 30일권을 구매했다. 기간은 남을테지만 데이터가 모자라는게 싫어서 이걸로 선택!! 첫구매 #할인코드를 적용받아 7-8천원의 금액으로 아주 흡족한 이심을 구매했다.
친구는 7일 1GB를 구입하고, 부족하면 충전을 한다고 했다. 실제로 충전도 무지 간편해서, 친구는 여행 중 벌룬투어를 기다리는 대기시간에 휘리릭 데이터를 충전했다.
Esim은 유심을 바꿔 끼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편하다. 보통은 여행지에 내리기 직전 비행기에서 우심을 바꿔끼우고, 뺀 한국 유심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여권 지갑에 꽁꽁 포장하여 넣어둔다. 할 때는 느끼지 못했는데 이 과정이 하나 줄어드는 것도 상당히 편했다.
Esim을 구매해놓고, 나는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설치를 했다. 꼭 와이파이가 빵빵한 곳에서 설치를 해야한다. 후기를 읽어보니 중간에 끊어지면 문제가 발생하는 듯 했다. 나는 경유지가 있어서, 경유지 공항에서 설치할까 하다가, 우리나라만큼 공항 와이파이 이용이 쉬운 나라가 없는 것 같아서 맘 편히 한국에서 설치! 타국 공항은 티켓 넘버, 여권번호 등을 입력해야 와이파이를 사용가능 하게 해둔 곳이 있다.
‘설정’ 셀룰러에 들어가서 설치된 esim을 확인하고 셀룰러 데이터를 내가 설치한 esim으로 바꿔주면 된다. 내 폰에 들어있는 메인 유심은 꺼주면 끝!
튀르키예에 내리자마자 비행기 모드를 풀어주니 바로 현지 #turkcell 통신사가 잡히면서 밀린 알람들이 핸드폰을 흔들었다.
“야호! Esim설치도 무사히 성공했다!”
기분 좋은 시작이다.
튀르키예는 우리나라만큼이나 안터지는 곳 없이 통신이 잘 터진다고 한다. 워낙 유명한 관광지인 이스탄불, 카파도키아만 다녀온 나는 통신사 이용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또한 turkcell은 튀르키예 유명한 통신사라 더 연결이 원활했던 것 같다.
앞으로 나는 해외 여행시 esim을 사용할 것같다! 플라스틱 쓰레기도 안나오고, 충전도 사용도 간편한 esim 추천!!!
첫구매는 3$를 할인해준다.
Airalo 유심 #할인코드 EMLYPX8527
많은 여행자들이 이심을 쓰면 좋겠다.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