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R 솔직한 2년 사용후기
아이폰X은 2018년에 출시한 아이폰이며, 저는 약 2년 정도 사용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 집에는 아이폰 xr 이 두 대가 있고 한 대는 아예 잔금이 돼서 표지로 못해서 사용을 못하고 한대는? 또 먹통이 돼서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이런 고질병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걸 수리센터에 가서 이제 수리하려고 하니까 지금 현재 가격보다 더 나오는 것 같아서 그냥 집에. 두고 있는 형태입니다.
아이폰 XR의 주요 스펙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XR은 애플 혁신 기술이 담긴 스마트폰 중의 하나로 기억합니다. A12 바이오닉 칩셋과 고성능 디스플레이 자랑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성능 면에서도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던 점이 기억에 남네요.
디스플레이는 6.1인치로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탭재해서 1792X828 픽셀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카메라의 경우 후면 싱글 12MP라와 전면 7MP 카메라를 탑재하였답니다.
아이폰XR의 경우 다양한 색상이 존재해서 인기가 많았는데요! 블랙, 화이트, 블루, 코럴, 옐로우, 프로덕트 레드 총 6가지를 보유하고 있고 저는 코럴과 블랙을 사용해봤네요! 기본적으로 IP67 방수 및 방진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용량의 경우 64GB 128GB 256GB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최대 25시간 통화가 가능했고, 15시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수준의 배터리용량을 탑재했습니다.
저는 아이폰 xr 을 2019년도에 구매해서 2년정도 사용했습니다. 이때 당시 코럴 색상이 너무 예뻐서 구매했었는데요. 성능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고, 준수한 사양으로 게임도 돌아갔었고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단점이 있었다면 아이폰 xr 의 경우 내구도가 조금은 부족했었던 것 같습니다. 케이스를 끼고 한번 떨어뜨렸었는데 후면이 완전 박살이 나서 그냥 썼던 기억이 나네요. (아이폰 수리 안 돼서 정말 비싸거든요. 여러분들도 아시죠?)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그때 당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사실 아이폰 XR은 중급기 라인업으로 분류되는 가성비 좋은 모델이었습니다. 현시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며, 전화, 문자, 고사양을 제외한 게임은 무난하게 돌아가는 수준의 스마트폰이랍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아이폰 XR은 어떤가요? 댓글로 한번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