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럭시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끄기 켜기 설정 방법

무선이어폰 시장의 40%를 차지하는 브랜드가 전문음향 브랜드가 아닌 애플이라는 사실! 처음 출시했을때만 하더라도 긴 스템때문에 콩나물 디자인으로 놀림을 받았던게 엊그제 같은데요. 퍼포먼스 하나만으로 디자인까지 극복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역시 애플답다는 찬사는 판매량과 점유율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갤럭시 단말기에서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에 해당하는데요.

외부 소음을 측정하는 마이크를 이용해서 반대파를 만들어서 서로 상쇄하면서 외부 소음을 차단하게 만들어주는 기술인데요. 꽤나 오래전 개발이 되었고, 헤드폰에 이어 요즘 무선이어폰들은 이런 ANC 기능은 기본 탑재되고 있습니다.

에어팟 노이즈캔슬링 끄기 켜기 설정은 쉽게 할 수 있답니다. 귀에 착용한 상태에서 좌우 유닛 구분하지 않고 스템의 평평한 부분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뚱'하는 소리와 함께 ANC 기능이 활성화 된답니다. 다시 길게 누르면 '뚜릉'하면서 주변음 허용모드로 변경이 된답니다.

갤럭시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에서도 동일한데요. 갤럭시에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스템을 길게 누르면 끄기와 켜기가 반복이 된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는 그래픽스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모드 변환에 대해서 소리로 구분을 해야한답니다.

'뚱' 소리로 짧게 나면 ANC가 활성화 되었고, '뚜릉' 소리가 난다면 ANC가 비활성화되면서 주변음 허용모드로 변경이 되었다고 인지를 하면 됩니다.

아이폰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은 더 세분화해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을 아래로 스크롤해서 제어센터를 열어주세요. 에어팟프로가 연결이 되어 있으면 음량 조절에 무선이어폰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여기를 길게 눌러주세요.

단독 화면으로 전환이 되었을텐데요. 중간에 레벨은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답니다.

음량을 조절하는 밑에 보면 두개의 아이콘이 있을텐데요. 좌측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콘에 확장이 되면서 아이폰 노이즈캔슬링 켜기 끄기를 지원을 한답니다.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경우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첫번째는 노이즈캔슬링 켜기이며 끄기는 두가지 설정이 있어요.

첫번째는 완전끄기로 일반 무선이어폰으로 동작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주변음 허용은 마이크를 이용해서 주변음을 더 크게 증폭해서 전달을 해주는 기능이랍니다.

스템을 길게 눌러서 변환하는 경우 ANC와 주변음 두가지 모드로 라운드 트립으로 동작이 된답니다. 만약 완전하게 노이즈캔슬링 끄기를 하고 싶다면 아이폰 설정모드에서 [끔]으로 선택을 해주어야 한답니다.

갤럭시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은 아이폰과 달리 이런 설정창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스템을 길게 눌러서 끄고 켜기를 반복을 하면 됩니다. 애플 ANC는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템을 길게 눌러서 모드를 전환하는것만으로 현재 동작하구나 바로 인지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아이뻐 이용자라면 제어센터를 통해서 3가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NC 기능이 필요 없는 경우 끄기 설정을 통해서 사용한다면 사용시간을 더 길게 이용할 수 있으니 이부분도 참고하세요. -The end-

함께보면 도움되는 콘텐츠

▼▼▼▼▼▼▼▼▼▼

저는 Airpods 1세대 2세대 그리고 프로까지 3개를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가 출시된 이후 줄곳 그것...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