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아이폰13 프로 vs 아이폰14 : 뭘 사는게 이득? 이유는?

아이폰 13 pro vs 아이폰 14 (128기가)

둘 중에 뭘 사는게 이득일까요?

13pro는 117만원이면 사겠더리구요!

간단한 이유도 알려주세요!

IT의 맥을 짚는 진맥Mac입니다

'아이폰14'라고 한다면..!

일단 전문가용 아이폰14프로보다 레벨이 낮은 일반형입니다. 애플이 일반형과 프로 사이에는 분명한 기능 격차를 만들어 놓고 있어요.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의 알려진 특징을 보면..,

아이폰14는 ..,

아이폰14 프로와 성능의 지표라 할 수 있는 프로세서(칩셋)가 같습니다. 애플이 아이폰14 시리즈부터 특이하게 일반형 아이폰에는 새 프로세서를 탑재하지 않고 작년 발표된 칩인 A15를 다시 씁니다.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만 올해 신형칩 A16을 넣는거죠. 자동차로 치면 같은 엔진을 쓰는거니 기본 속도는 아이폰13 시리즈와 같다고 봐야죠.

그리고 또 기능 또한 아이폰13 프로보다 같거나 한 수 아래라고 보면 되요.

일반형 아이폰은 새 모델이 나오면서 기존 아이폰 프로 모델만의 스펙(신기능) 일부를 가져옵니다. 이번에는 램 6기가를 가져오네요. 램 크기는 앱 리프레싱 원인이니 불편이 상당히 줄어들거라 환영할 만하지만 이또한 아이폰13 프로와 비교한다면 이제 램에서 동등해진 것 뿐이죠. 하지만 여전히 프로만의 특징인 3개의 렌즈 화각 즉 망원 렌즈는 프로만의 장점이니 따라오지 못하죠. 카메라에서 화각 차이가 크게 납니다.

아이폰 프로 모델만이 가지고 있는 핵심 강점이 또있는데 그건 3D를 인식하는 '라이다 센서'에요. 애플은 AR 기술을 미래 비전으로 발전시키고 있는데 아이폰의 라이다 센서는 카메라 촛점기능에도 기여하지만 궁극적으로 AR을 구현하는 핵심 기능이에요.

지난 번 아이폰Xs 듀얼렌즈로 3D스캔한 사례를 통해 아이폰12 프로 라이다 센서의 능력에 기대감을 보였...

m.blog.korea-iphone.com

아이폰13프로와 아이폰14 일반형 모델을 고민한다면 아이폰13 프로를 더 권장합니다. 프로에는 일반형이 따라갈 수 없는 레벨 차이가 있어요.

게다가 아이폰14 시리즈 발표를 앞둔 요즘은 쿠팡(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할인이 크게 되고 있어서 아이폰13 시리즈가 가격 경쟁력도 있죠.

아이폰13 시리즈는 아이폰14가 나오기 전 최대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유통사들이 새 제품 판매를 위해 창고를 비워야 하거든요. 신제품이 출시되면 기존 제품(아이폰13 시리즈)의 할인은 대부분 종료되고 정가대로 판매됩니다. 애플에서는 예전 경험상 생산중단될 가능성이 높고요.

쿠팡아이폰13프로 할인 / 품절 시작

쿠팡 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가격과 남은 재고를 알아보세요. 마지막이라 지금 가격은 다시 안오고 아마 마지막 남은 재고라 품절이 금방 될거예요. 단종되면 다시 채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애플 할인의 최대 성지, 쿠팡 애플공식브랜드관에 대해 알아두세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테라를 애플공홈에서 보면 2,809,000원, 그런데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보...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