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스토어 셀룰러 데이터로 와이파이 없이 업데이트 하는법(용량제한 해제)

안녕하세요. 요번 포스팅에서는 와이파이 환경이 아니라 모바일 데이터를 활용해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보안이슈 때문에 아이폰 업데이트를 빨리 해야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당시에 외근을 나와있어서 와이파이 환경이 없다보니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아니어서 업데이트를 하려면 꼭 와이파이 환경에 가서 해야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무제한 요금제도 많이 쓰시고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지면서 와이파이의 필요성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이뤄지게 되어있던 업데이트나 동기화 같은 기능을 모바일 데이터로도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무제한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할 수 있겠지만 행여나 데이터가 한정되어있는 분들은 설정해두시면 데이터가 순식간에 증발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셔서 iTunes 및 App Store로 들어갑니다. 그럼 셀룰러 데이터 사용 부분에 기본적으로 체크가 해제되어있는데 이곳을 활성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게임 하나만 받을려고해도 최소 몇백메가에서 1기가가 넘는 경우도 있는데 와이파이 없이 다운받으시려고 하는데 안되는분들은 요 옵션을 활성화 해보시고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앱스토어 셀룰러 데이터로 와이파이 없이 업데이트 하는법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