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및 플러스 발표 가격 및 특징 간단 정리

애플은 오늘 새벽 아이폰14 시리즈로 아이폰14, 아이폰14 플러스,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맥스 총 4종의 최신 아이폰을 발표하였습니다. 새로워진 아이폰 시리즈는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과 업계 최초로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안전 서비스, 더욱 길어진 배터리 성능, 다채로운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활동 내역, 알림 및 경고 기능을 제공하는 Dynamic Island 등 다양한 기술과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의 경계 역시 확실하게 그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것이 주목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역시나 최강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 프로맥스

우선 가장 먼저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프로맥스 모델을 살펴보면,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 아이폰 최초로 장착된 4800만 화소 카메라,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 충돌 감지,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혁신적인 알림 수신 방식을 지원하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등 다양한 기술 및 기능 탑재하여 가장 강력한 스마트폰으로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재미있는 것은 그 어떤 기업도 감추기에 급급했던 펀치홀 디스플레이에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명칭을 두어 새로운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는 것인데요. 역시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안나오는 애플의 센스이기도 합니다. 펀치홀 부분은 다양하게 크기가 변화하면서 자연스러운 사용성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Apple 고객들은 매일 iPhone으로부터 일상에서 큰 도움을 받으며, 이제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를 통해 Apple이 다른 어떤 iPhone보다 더욱 진일보한 혁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iPhone 14 Pro는 일반 사용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을 제공해 최고의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는 물론 알림 및 활동 기록에 대해 새롭게 소통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Dynamic Island와 같은 혁신적인 신기술도 선보인다"며, "획기적인 안전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가장 필요한 순간에 도움을 준다. 놀랍도록 강력하고 효율적인 A16 Bionic 칩과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시간까지 갖추며 역대 최고의 iPhone으로 자리매김 한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

또한 아이폰14 프로 시리즈에만 들어간 기능으로 ProMotion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이야기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디스플레이에는 1Hz의 가변 재생률과 다수의 절전 기술이 들어가 있기에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시간, 위젯, 실시간 현황을 새로운 잠금 화면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며 잠금 화면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일보한 디스플레이는 또한 Pro Display XDR과 동일한 부분 최대 HDR 밝기 수준을 자랑하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가장 높은 최대 2,000 니트의 야외 부분 최대 밝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는 iPhone 13 Pro 대비 두 배 향상된 밝기입니다.

아이폰14 프로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 향상 부분 역시 주목할 부분인데요. 아이폰 14 Pro에 Photonic Engine이 도입되어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성능이 한층 향상되었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긴밀한 통합으로 모든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의 중조도 및 저조도 성능이 비약적인 향상을 이뤘다고 합니다.

4800만화소 메인 카메라는 아이폰 시리즈 최초로 쿼드 픽셀 센서를 탑재하여 수광 성능을 20% 향상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아이폰14 프로 시리즈로 촬영된 사진을 살펴보면 이미 스마트폰의 경계를 넘어선 수준인 것을 볼 수 있기도 했네요.

또한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액션모드의 등장으로 외부에서 스포츠 촬영을 하거나 이동하면서 촬영하는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업그레이드 포인트이기도 하죠. 가장 중요한 순간에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능이 아이폰14 시리즈에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최대 256g까지 측정할 수 있는 신규 듀얼 코어 가속도계와 새로운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자이로를 통해 심각한 자동차 충돌 사고를 감지하여 사용자가 의식이 없거나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자동으로 응급서비스에 전화를 걸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압계가 이제 차량 내 압력 변화를 감지하고, GPS를 추가로 활용해 속도 변화를 측정하고, 마이크로 심각한 자동차 사고가 야기하는 커다란 소음을 인식한다고 하는데요. 애플이 설계한 모션 알고리즘은 백만 시간 이상의 실제 운전과 충돌 기록 데이터를 학습해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셀룰러나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는 지역에서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기능도 추가되어 안전을 위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아이폰14 시리즈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기도 하네요.

아이폰14프로 및 아이폰14프로맥스는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색상으로, 128GB, 256GB, 512GB, 1TB의 저장 용량으로 출시되며, 아이폰14 프로의 시작가격은 155만원, 아이폰14 프로맥스의 시작가격은 175만원부터 입니다.

아이폰14 및 아이폰14 플러스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 새로워진 듀얼 카메라, 충돌 감지 기능과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요청 안전 서비스의 추가로 프로 못지않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14 및 아이폰14 플러스 모델이기도 합니다. Photonic Engine으로 구현된 강력한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 흔들림을 최소화 해주는 액션모드, 더 커진 사이즈의 합리적인 선택까지 가능해져, 아이폰14 시리즈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는 것도 사실이네요.

아이폰14 및 아이폰14 플러스는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프로덕트 레드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며, 128GB, 256GB, 512GB의 저장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4의 시작가격은 125만원, 아이폰14 플러스의 시작 가격은 135만원 입니다. 그럼 아이폰14 프로 및 플러스 발표 가격 및 특징 간단 정리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