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예상치 못한 주가 상승, 애플 아이폰, 자율주행, 유리기판 관련

목차

LG이노텍 주가 흐름

상승 이유

주가의 미래

이전 글에서 LG이노텍 실적을 이야기하며 주가를 언급한 적이 있다.

목차 1분기 실적 발표 주가 배당금, 배당락 LG이노텍이 1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24일 급등했다. 애플에 엮...

m.blog.korea-iphone.com

LG이노텍 주가 흐름

그 당시엔 약간 비관적으로 보고 있었는데,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못 넘어갈 것 같은 120일 선에서 정지하는 듯하더니 이틀 연속 상승하여 돌파해버렸다. 위로는 저항선은 없는 상황이다.

상승 이유

실적이 예상치보다 잘 나오긴 했지만 왜 기대 이상으로 주가가 갈까 하고 생각을 해봤다.

첫 번째는 애플의 AI 탑재 아이폰 소식.

5월 7일에 계획된 애플의 이벤트, 그리고 6월의 개발자 컨퍼런스.

시장은 여기서 신제품이 소개되면서 AI가 어떻게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에 적용되는지 언급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특히 5월 7일에 새로운 아이패드 출시를 이야기하는데 M4 칩을 탑재한 AI 기기가 된다는 소식이 있다.

두 번째는 테슬라의 중국 내 자율주행 관련 허가를 받은 소식이다.

4월 30일 일론 머스크가 중국을 방문했다는 뉴스와 함께 테슬라가 자율주행 테이터 처리 검사에서 허가를 받았다는 뉴스가 나왔다. 자율주행에는 광학기기들이 많이 필요한데 여기는 이노텍의 주력 분야이다. 마침 이 내용과 관련해서 뉴스에서 수혜주로 LG이노텍을 언급하기도 했다.

세 번째는 잠잠했던 유리기판 테마.

잊을만하면 등장하는 유리기판, 뉴스나 애널들의 리포트를 보면 솔직히 삼성전기가 유리기판 분야에서는 LG이노텍보다 앞서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삼성전기는 26년 양산 계획이라는 구체적인 내용과 준비하는 과정이 뉴스로 나오는데 이노텍은 잠잠하다. 하지만 같은 테마의 덕을 본다고 생각하는 게 맞는 것 같다.

그리고 HSBC 및 UBS 등 증권사의 목표가 상향 리포트들.

상향 폭은 크지는 않지만 비관적인 리포트가 다수였는데, 애널들의 태도가 조금 변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악재는 다 나와있기 때문이다.

주가의 미래

그래도 나는 아직까지 이전 글의 입장에서 변화는 없다.

유리기판 분야는 미래의 이야기이고 이노텍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다.

자율주행과 애플의 AI 역시 기대감이다. 기대감으로 주가는 갈 수 있겠지만 실적으로 반영되는 부분은 없으니 5월 이벤트까지 상승 후 조정, 6월 이벤트까지 상승 후 조정을 예상해 본다. 상승폭은 아쉽지만 그렇게 크지 않을 것 같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적당하게 걸러서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