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번 까먹었을 때 단 하나의 해결법은?

매일 손에 쥐고 사는 아이폰인데, 갑자기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다.

비밀번호를 바꾼지 얼마되지 않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고,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으로 기억이 흐려졌을 수도 있다.

이유야 어쨌든 비밀번호를 찾아야 할텐데, 몇 번만 잘못 입력해도 아이폰은 비활성화 모드가 되어버린다.

더 이상 비밀번호를 입력할 기회도 없다.

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은 딱 하나 뿐이다.

비번을 풀어준다는 써드파티앱이나 사설센터는 시간 낭비일 뿐이니, 본문 방법을 참고해보자.

아이폰 비밀번호 찾는방법은 없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가 설정했지만 잊어버린 아이폰 비밀번호는 그 누구도 찾을 수 없다.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딱 2가지다.

첫째. 아이폰을 초기화 하는거다.

만약 아이폰에 중요 데이터가 없다면 아이폰을 갓 출고된 상태로 밀어버리고 비밀번호를 다시 세팅 해주면 된다. (아래 아이클라우드에서 아이폰 초기화 방법 참고하여 진행)

둘째. 아이폰을 초기화 하는거다.

그렇다. 두번째도 초기화다.

어떻게 하든 비번을 잊어버린 아이폰을 다시 사용하려면 무조건 초기화를 해야한다.

하지만 아이폰의 데이터를 그대로 살리며 초기화 하는거다.

아이폰에 저장된 중요한 사진이나 영상, 메모 등을 살릴 수 있다면 초기화 하는건 문제가 아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해결방법?

아이폰을 PC나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해두었다면 아이폰을 초기화 한 뒤 복구하면 된다.

먼저 아이폰을 초기화 함으로써 기억나지 않는 비밀번호를 없앤다.

그 뒤 신규 비밀번호를 생성하고 기존 데이터 백업 파일을 불러와 그대로 복구하는 흐름이다.

아이폰 리셋은 복구모드로 진입한 뒤 PC에 연결하여 진행해도 되고, 다음 방법을 이용해도 무방하다.

1. iCloud.com에 접속하여 애플 ID로 로그인한다.

2. 나의 찾기를 누른다음 아이폰 지우기를 선택한다.

기존 아이폰 백업이 아이클라우드에 있다면, 초기화 후 설정단계에서 백업복구를 선택하자.

PC 로컬에 백업했다면, PC와 연결하여 파인더나 아이튠즈로 복구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아이폰을 백업한적이 없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실낱같은 희망을 붙잡아 보자.

이전에 맥북이나 윈도우PC 등에 연결한 적이 있다면 모든 데이터를 살릴 수 있을지도 모른다.

사용하고 있는 맥북이나 PC에 아이폰을 연결해보자.

원래 새로운 PC에 연결할 때는 신뢰할 수 있는 컴퓨터인지 확인을 위해 아이폰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하지만 이 과정을 거쳤던 경험이 있다면 비번 입력없이 사용 중인 맥북이나 PC에 아이폰이 자동연결 된다.

운 좋게 신뢰할 수 있는 PC로 지정이 되어있다면, 이후는 어렵지 않다.

현재 아이폰 데이터를 백업해주면 된다.

1. 파인더나 아이튠즈를 열어 '지금 백업'을 눌러주자.

2. 아이폰을 초기화 해준다.

3. 백업 데이터를 복구한다.

위 방법은 사용중인 iOS 버젼에 따라 작동할 수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지금 백업을 눌렀을 때 '신뢰할 수 있는~' 메세지가 뜬다면 비번을 입력해야하므로 백업할 수 없다는 의미다.

아이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봤다.

아이폰 비번은 절대 타인이 해제할 수 없다.

내 아이폰이지만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면 나도 타인이 되버린거다.

본문에 설명한 초기화 후 백업복원 방법 외에는 비번을 분실한 아이폰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비번을 찾아준다는 유사앱이나 수리 서비스에 절대 현혹되지 말자. (특히 선입금 요청 주의)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