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어떻게 바꿔요?

아이폰 시리즈 배터리 수리 후기

애플 아이폰 배터리 수리 가격, 소요 시간, 예약

방법 (feat. 3월 가격 인상)

물가가 천정부지로 오르는 요즘, 배터리 교체 비용도 슬슬 오른다고 해서 후다닥 다녀왔습니다.

예약은 1월 25일에 신청했고, 방문은 1월 29일 날짜로 잡았어요.

장소는 잠실 롯데타워 1층에 위치한 애플 공식스토어!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1층

저는 현재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고 있고, 올 3월이면 사용한 지 2년이 되는데요.

2년 기준 배터리 성능은 84% 정도였네요.

84%면 어느 정도인고, 하니 완충했을 때 2~3시간 사용하면 절반으로 훅 줄어들고 외출할 때는 보조 배터리가 꼭 필요한 수준이었습니다...^^ 저는 보조 배터리를 들고 다니는 게 귀찮고,

그렇다면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과 비용, 걸리는 시간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블로그를 보면 느끼는 건데 요약본은 늘 마지막에 있더라고요. 저는 초입부터 요약 때리고 갑니다.

예약이 어려워 자세한 방법이 필요하신 분들은 조금 더 읽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1. 비용: 2월 4일 기준 79,200원 ~ 89,100원

* 비용은 3월 1일부터 13 및 이전에 출시된 모든 제품에 대해 30,600원이 오른다고 하네요. 최소 비용으로 잡아도 10만원 ^.^

* 8부터는 공홈 기준 59,400원입니다. 그 이후 시리즈는 79,200원이에요. 참고로 14는 131,400원이네요. ㅎㄷㄷ

2. 소요 시간: 2시간 ~ 3시간 이상

* 가기 전 블로그를 많이 참고했는데 지점, 시간대에 따라 많이 갈리더라고요. 저는 주말 잠실에 갔는데도 2시간 만에 받았습니다.

* 참고로 10분 늦으면 예약이 자동 취소되니 늦지 않게 조심하세요. 저는 당일에 7~8분 정도 늦어서 간당간당하게 들어갔어요......ㅋㅋ

3. 주의사항: 백업만 잘해 두자. 애플 아이디를 기억하자.

* 예약 시 이것저것 주의사항이 나오는데요. 저는 왠지 다 지켜야 할 것 같다는 생각에 괜히 업데이트도 해서 갔는데 전혀 필요 없었습니다. 보시는 분들은 그냥 백업만 잘해 두시고, 방문 시 '내 기기 찾기' 서비스에 필요한 아이디, 비번만 잘 기억해 두시면 될 것 같아요.

* 백업 안 하면 데이터 날아가나요? - 케바케입니다. 유실 가능성은 낮지만 그게 내 폰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수리 전에 데이터 날아가도 괜찮겠냐는 동의를 받아요. 이때 제법 쫄립니다.

4. 예약하는 방법

* 사설 수리는 직접 배터리를 사서 교체하는 방법인데 저는 왠지...... 공식스토어에서 하고 싶더라고요.

* 3월부터 가격 인상이라고 땅땅 못 박은 터라 예약 없이 그냥 가시면 당일 수리는 어려우실 것 같네요. 매장에 전화하는 방법도 있지만, ars 듣기 귀찮아서 공식 사이트로 마음 편하게 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서비스 받기 - 수리 및 물리적 손상 - 배터리 서비스

iPhone 수리가 필요하신가요? 서비스 옵션, 보증 유형별 비용 및 소요 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support.apple.com

*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Q. 아이폰 배터리는 언제 갈아야 하나요?

A. 답은 없습니다. 본인이 느끼기에 아...... 얘 맛탱이 갈 것 같은데 싶으면 갈아 주세요. 60%~80% 다양하지만 제 주변은 보통 80% 초반으로 접어들면 교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Q. 애케플에 가입하면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건가요?

A.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애플 케어 서비스에 가입 후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그러나 모두 해 주는 게 아니라 80% 이하인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아이폰을 쓰는데 아이폰을 잘 모른다! 배터리는 처음 교체해 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jd

    애플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기

    애플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기

    * 제가 올려드린 사이트 링크를 타고 가시면 첫 화면이 이렇게 보일 거예요.

    저는 뭣도 모르고 '방문 예약하기'만 엄청 눌렀는데요 ^^ 아래 파란 버튼으로 쓰여진 '서비스 받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2. 수리 및 물리적 손상 선택

    3. 배터리 서비스 선택

    4. 계속하기

    5. 서비스 센터 찾기 선택

    6. 로그인하기

    모바일이라면 인증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본인의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처럼 컴퓨터로 하시는 분들은 핸드폰에 뜬 인증 번호 6자리를 눌러 주시면 돼요.

    7. 일정 잡기

    인이 사는 곳 주변의 수리 센터를 알려 줍니다. 헛걸음하면 안 되니 예약 가능 매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

    조금 기다리면 주변의 예약 가능한 매장들이 주르륵 뜨는데 그 중 가장 저렴하고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거의 다 왔네요.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뜨는데, 이걸 캡처하는 순간에도 누군가 금요일 남은 한 자리를

    가져가셨습니다. 새삼 아이폰 왕국이다 싶네요. 아무튼,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셨으면 최종 예약 확인 창이 뜹니다.

    누르시면 곧 문자가 올 텐데, 취소 희망 시 언제든 1을 보내 달라는 내용일 거예요.

    홈페이지에서도 취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배터리 교체 후기와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애플 유저임에도 아직까지 헤매고 있는 저 같은 분들을 위해 초심자 눈높이에서 정보를 가져와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이 이모티콘을 써야 진정한 블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