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아이폰수리 정성을 다하는 곳
안녕하세요. 픽스119 강남점 인사드립니다.
이제 낮에는 덥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약간 시원해진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지나면 완연한 가을이 될 것 같은데요. 큰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세요. 이런 날씨에는 서늘할 때 입을 수 있는 얇은 겉옷을 하나 들고 다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저희 센터로 나이 드신 한 남자 손님이 방문을 하셨습니다. 아이폰이 터치가 갑자기 전혀 안되는 증상으로 오셨는데요. 그래서 전화를 걸지도 못하고 받지도 못하는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일단 상황은 아래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보듯이 터치가 안되어 전원도 못끄는 상황이었는데요. 기종은 아이폰 XR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전화를 걸지도 받지도 못하는 상황이어서 이 손님은 상당히 난감해 하셨습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액정의 터치 센서 이상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대부분 액정 교체를 하면 해결이 됩니다.
아이폰 액정 교체는 기종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지만 보통 15분에서 4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수리를 맡기고 센터에서 잠시 대기하시면 금방 완료된 기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액정 수리를 위해 기존 액정을 떼어냅니다. 이 기종(아이폰XR)의 경우 액정을 떼어 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애플 전용 드라이버와 소형 헤라만 있으면 간단하게 액정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액정을 열고 있는 모습인데요. 늘어난 양면 테이프가 보입니다. 이 양면 테이프로 액정과 금속 프레임이 접착 되어 있습니다.
액정을 열면 가장 큰 부분은 배터리와 메인보드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보통 배터리의 크기에 비례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과 성능이 좌우되기 때문에 요새 전자기기는 배터리의 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앞으로 차세대 배터리가 개발되어 사용된다면 배터리 성능이 높아져 크기도 작아지고 더 오래갈 수 있게 되겠지요.
위 사진은 액정을 교체 하고 재부팅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액정 교체를 하니 터치가 잘 되었습니다. 그것은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처럼 액정 교체를 통하여 터치 기능을 되살렸습니다. 이 작업은 빠르게 해드렸고 전화를 다시 사용하실 수 있게된 손님도 만족하고 돌아가셨습니다.
저희 픽스119는 강남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이폰수리를 아이폰 국내 출시 초기부터 해오고 있는 오랜 경력을 가진 업체입니다. 믿고 맡겨 주시면 정성을 다하여 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픽스119 강남점이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9 3층 301-1호 강남제일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