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공군본부 아이폰 소지 못해

▲▲▲모든 정보 및 할인 궁금하신점을 위 이미지 클릭시 채팅문의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휴대폰하우스 지웰점입니다!

오늘은 해·공군의 아이폰 소지 금지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최근 해·공군이 본부 출입시 스마트폰 보안을 강화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3일 공군에 따르면 공군본부는 이달 11일 '전기능차단제한장비를 불허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전파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국방모바일보안'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보안조치를 강화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군부대에 스마트폰을 들고 출입하려면 해당 앱을 설치하고, 이를 작동시켜 스마트폰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해야 합니다.

이 앱은 '1차 차단' 기능으로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하고, '2차 차단'으로 와이파이, 녹음, 테더링, USB 연결 등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현재 국방부·합동참모본부 청사 등 일부 시설에 들어갈 때에는 2차 차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공군본부에는 카메라 기능만 막으면 스마트폰을 들고 갈 수 있었지만, 이번 공문에 따라 2차 차단 기능을 실행해야만 들어갈 수 있게 되었으며,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아이폰 등 일부 기기는 청사 반입이 제한됩니다.

공군은 이 지침을 적용하기 위해 5월까지 계도기간을 운영하며, 6월부터 전면 시행할 예정입니다.

공군 관계자는 "공군 본부가 있는 계룡대 본청사 건물에는 육·해군 본부도 같이 들어섰다"라며 "각군의 정책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설인 만큼 사진 촬영은 물론 회의 녹음 등도 막을 필요가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해군 또한 최근 이런 내용의 공문을 내려 2차 차단 기능을 활성화해야만 해군본부에 드나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보안은 각 군에서 관할하는 사안"이라며 "국방부 등에서 공문을 내렸다기보다는, 점차 해킹 등 위협이 점증하는 가운데 각 군 차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계룡대 본부와 국방부, 합참 건물 등 군사제한구역은 2차 차단이 필요하지만, 군사제한구역이 아닌 일반 병사들의 생활관은 2차 차단은 필요없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일반 병사들은 아이폰을 사용해도 된다고 하니, 아이폰을 쓰는 아들이 군대에 가야해서 걱정하셨던 부모님들은 한시름 놓으셔도 되겠습니다.

휴대폰하우스 지웰시티점

SKT, KT, LG U+, 알뜰폰

많은 문의 환영합니다!

평일 10:00~20:30 까지

주말·공휴일 10:00~20:00 까지

그럼 다음에도 더욱더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저희 휴대폰 하우스 지웰점 전문상담사분들 배치하고 행사도 여러 가지 준비하며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 중입니다!

언제든지 채팅 전화 방문 상담문의 부탁드릴게요!

청주 최저요금 설계 약속드리겠습니다!

TEL . 010.9640.6664

휴블리

맘카페에서 대박난곳. 충북친절1등 인터넷+TV최대지급 ★

휴대폰하우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농로 39 LK트리플랙스 A동 1층 112호 휴대폰하우스

#지웰시티핸드폰 #좋아요 #서이추 #좋아요환영 #청주 #청주휴대폰

#아이폰15플러스 #아이폰15프로 #아이폰15프로맥스

#갤럭시S24 #S23 #S24 #에어팟 #버즈 #지웰시티 #운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