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자동번역 카톡 외국어 번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잼스키입니다. 간혹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카톡을 사용하는 외국인이랑 연락을 하는 날이 오는데요. 그럴 때마다 복사해서 다른 번역기 앱에 붙여 넣고를 반복한다는 건 힘든 일인데요. 오늘은 꾹 누르기만 해도 번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번역기 사용방법

우선 카톡 번역기를 사용하기 위해선, 실험실에서 말풍선 번역기 사용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주신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전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2. 설정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해 주셔서 [실험실]을 들어가주세요.

실험실에 들어오셨다면 [실험실 이용하기]를 활성화해주시고, [말풍선 번역]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실험실은 아직 정식 출시된 건 아니지만 미리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3. 채팅창에서 번역하고 싶은 외국어가 있다면 그 말 풍선을 꾹- 눌러주세요.

꾹-눌러주시면 여러 가지 옵션이 뜨는데, [번역]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번역된 언어는 카카오톡에서 자동으로 감지를 해서 한국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만약 이 문장을 다른 언어로도 번역을 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언어 변경]을 눌러주세요.

5. 언어 변경을 누르시면 여러 가지 국가의 언어가 나오는데, 원하시는 나라의 언어를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번역된 걸 아래에 있는 [번역 복사]를 눌러 편하게 붙여넣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붙여넣기를 하면 쉽게 번역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는 카카오톡을 이용할 때는 파파고나 다른 번역 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질 것 같은데요. 아직은 실험실에 있어 정식 기능은 아니지만,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실험실 활성화를 하신 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번역기, 자동번역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몇 번의 터치만으로 다른 나라의 언어를 쉽게 번역하는 기능이 있다는 게 점점 세상이 좋아지고 있구나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는 외국어를 못해도 이러한 기능만 있어도 편할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