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1 수리 비용 액정 배터리 리퍼
안녕하세요, 호디결입니다.
지난 글에서 아이폰 SE1을 구매하면 제품의 수명이 길지 않아 수리 비용을 지출하게 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SE1의 정확한 수리 비용이 얼마인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기준입니다. 사설 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 1세대 수리 비용
1. 디스플레이(액정) 교체 비용
아이폰 SE1의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생길 경우 디스플레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면 "금이 간 화면"이라고 쓰여 있는데 금이 가지 않더라도 액정에 문제가 생겨 교체하고 싶은 경우 애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셔서 수리받으실 수 있으며 그 가격은 189,000원입니다. Apple Care에 가입된 경우 40,000원이지만 사실상 아이폰 SE1은 중고로 구매하게 되기 때문에 애플케어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2. 배터리 교체
앞서 말씀드렸듯이 지금 시기에 아이폰 SE1을 구매하게 되면 중고 혹은 리퍼폰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골치 아픈 게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원체 낮은 것도 있지만 배터리 효율이 80퍼센트 미만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배터리를 교체하고 싶으실 겁니다. 이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 비용은 100,000원입니다.
3. 전체 리퍼
아이폰 기종에 따라 수리 세부사항이 다른데요, 아이폰 SE는 액정 교체, 배터리 교체를 제외한 다른 수리는 모두 리퍼로 진행됩니다. 즉, 수리하고 싶은 아이폰을 뜯어서 수리해 주는 게 아니라 리퍼폰으로 아예 교체해 준다는 뜻입니다. 리퍼폰은 미개봉 새로운 폰이 아닙니다. 이전에 문제가 있던 폰들에서 결함이 없는 부품들을 다시 조립한 것입니다.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SE1의 리퍼 비용은 419,000원입니다. 아이폰 SE1의 경우 워낙 오래된 제품이기 때문에 재고 사정에 따라서 리퍼 기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거나 아예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SE 1세대의 디스플레이(액정) 교체, 배터리 교체, 리퍼 비용을 알아봤습니다.
디스플레이 교체: 189,000원
배터리 교체: 100,000원
리퍼: 419,000원
아이폰 SE1의 수리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더하자면, 굳이 수리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SE1을 너무 좋아하고 아껴서 40만 원대의 돈을 주고 리퍼를 받는 것,,, 사실 저도 고민해 봤습니다. 그런데 이제 iOS 업데이트되지도 않는 아이폰에 상당한 비용을 들이는 게 망설여지더라고요. 리퍼를 받더라도 아이폰 SE1이 지닌 문제는 어차피 그대로일겁니다.
웬만하면 추가적인 금액은 들이지 마시고 그냥 그대로 사용하시다가 더 이상 사용하기 힘들 때 고이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너무 수리하고 싶으시다면 사설을 찾아가(비용이 더 쌈) 수리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 기종의 아이폰의 경우 공식 수리를 추천드리지만 아이폰 SE1은 그냥 가성비 있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한 번 사설 수리를 받으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의 수리는 불가능할 가능성이 큽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SE1의 수리 비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