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그리고 새롭게 선보인 플러스, 가격 색상 달라지는 스펙 사전예약 은?

9월 8일 기다리던 애플 빅이벤트를 보면서 역시 애플이구나... 하면서 1시간 30분 동안 시청했고, 많은 분들에게 스펙과 색상, 가격 등 달라진 것들을 수집해 보았으니 사전예약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잠깐 보시면서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결정하셔도 좋겠습니다.

우선 루머로 떠돌던 맥스란 이름 대신 아이폰14 플러스가 등장했습니다.

이는 미니가 단종되면서 프로맥스와 비슷한 크기로 출시한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가장 아쉬운 것은 루머와 동일하게 아이폰14 프로를 제외한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는 전작인 13 시리즈에 사용했던 A15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었다는 거죠. 하지만 카메라 기능은 월등해졌으며 안전기능 및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된 것은...그래도 좋은 소식으로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의 급나누기를 확실히 보여주는 것 같아 많은 분들이 고심할 것 같다...라는 생각며 글을 적어봅니다.

기본 모델의 색상은 총 다섯 가지로 출시합니다.

우선 14 시리즈에 공통되는 기능부터 알아보면...

카메라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우선 저조도에서도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다수의 프레임을 합성하여 하나의 완벽한 사진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

즉, 아래 사진처럼 고유의 색을 완벽하게 찾을 수 있고 디테일한 표현과 미묘한 색감까지 추출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거죠.

동영상 또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액션모드가 추가되었고, 더이상 짐벌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게 되었죠.

아이폰14 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보면 우와~ 하고 감탄이 나올 정도인데요. 심지어 걸어가며 찍은 것이 아닌, 달려가며 찍는데도 성능 좋은 짐벌을 사용한 것 같은 느낌이 들기에... 더 이상 짐벌의 시대는 없겠구나... 란 막장을 내주었습니다.

또한 5G를 사용해 초고속 다운로드 및 양질의 스트리밍이 가능해 졌습니다.

또한 eSIM이 추가되어 물리적 USIM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고, 이는 분실 혹은 도난당해도 eSIM 제거는 불가능해 보안문제도 업그레이드된 것도 특징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할지는 조금 더 알아봐야겠지만 안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번 아이폰14의 키워드는 안전이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종종 산간지역만 가면 통신 두절되는 것을 경험하셨을 텐데요.

이럴 때는 위성통신과 연결해 간결한 구조 문자를 발송할 수 있게 되었죠.

이는 애플의 아이디어와 소프트웨어 개발로 이루어진 결과물로 전 세계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또한 아무도 없는 시골길... 단독 교통사고로 중상을 입게 되면 충격센서가 작동하여 아이폰 스스로 구조를 요청하게 됩니다.

프로가 찐이다.

프로와 프로 맥스의 차이입니다.

출시되는 색상은 딥퍼플, 골드, 실버, 스페이스 블랙이죠. 필자의 경우 이번에도 골드를 사전예약할까 생각중입니다.

이번 아이폰14 프로를 대표하는 색상은 딥퍼플이라 할 수 있겠고, 이 또한 카메라의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볼 수 있었죠.

또한 노치부분이 일반 모델과 살짝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루머로 돌았던 알약 모양의 노치... 하지만 더 특별한 기능이 있는데요. 노치가 변하면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술이 탑재된 것입니다.

물론, 물리적 변화가 아닌 화면을 재치있게 꾸미는 기술이었는데...

눈에 거슬렸던 노치 부분을 기가 막힌 아이디어로 만들어 준 것.

앱을 실행 중 다른 앱을 닫지 않고 위로 스와이프 하면 노치부분으로 올라가 상태를 표시해 주게 됩니다.

이 부분을 터치하게 되면 크게 확대되면서 제어할 수도 있죠.

어떻게 보면 갤럭시의 멀티태스킹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겠지만 더욱 편해진 것 같습니다.

이젠 아이폰14 프로의 또 다른 점은 디스플레이에 있습니다. 1600nit의 최대 HDR 밝기를 제공하고,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은 최대 2000nit까지 올릴 수 있으니 잔작보다 2배 밝아진 거라 보시면 됩니다.

또한 저전력 모드를 이용해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시간, 음악재생 상태, 날씨등 여러 가지 기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물론 밝기는 자동으로 조정돼 아래 사진과 같이 어둡게 표시됩니다.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은?

9월 16일 출시하며 한국에는 9월 말이면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14 프로 128GB 기준 가격은 999달러 (1,384,000원) 이며, 256GB / 512GB / 1TB는 1499달러이고, 기본 모델은 799달러입니다.

사전예약은 자급제와 통신사로 나눠지며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셔야겠습니다.

자급제의 경우 기존 아이폰을 보상판매 받아 저렴한 통신요금제를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며, 통신사 할인 혜택을 선택하는 분들이라면 비싼 요금제를 선택해 할인받는 방법입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제대로 된 성지를 찾아야 좋은 혜택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14 #아이폰14플러스 #아이폰14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