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위치추적, 핸드폰 위치추적 방법은?

안녕하세요. 테크 인플루언서 뮤트입니다. 만약 핸드폰을 분실했다면? 생각만해도 아찔한데요. 국내에선 애플로 Find My 지도가 지원되지 않아서 아쉬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를 대신해 아이폰 위치추적이 가능하게끔 꿀팁을 공유해드릴게요.

iPhone에는 Find My라는 기본앱이 있다. 이는 내 기기를 분실했을 때, 다른 애플 디바이스에서 어디에 있는지 지도를 볼 수 있는 앱이다. 다만 치명적인 문제는 국내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즉 어디에 있는지 찾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이렇게 다른 기기에서 조회를 하면 보이지 않는다. 그 이유는 국내법상(대북 군사적인 문제 등) 타 국가에 지도공유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분실, 만약을 대비해서 대체 앱이 필요하다.

필자의 경우, Life360 앱을 사용하고 있다. 이 앱은 유료(인앱 결제)지만, 단순히 기기가 어디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무료로도 할 수 있다. 생각보다 앱의 평가도 좋은 편인데, 특히 자신의 기기뿐만 아니라 자녀들이나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해 설치하는 경우도 꽤 많다고 한다.

아이폰 위치추적을 위한 준비물은 2개의 핸드폰이다. 실제 내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와 혹시 이 기기를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는 공기계(스마트폰 아무거나)가 있으면 된다. 집에 굴러다니는 공기계, 혹은 가족의 기기에서 등록을 해줘도 되니까 무리는 없을 것이다.

이제 등록부터 해보자. 앱을 처음 실행하면 가입을 해야 한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다.

그 다음, 이름을 입력하자. 휴대폰 인증 외에 가입을 위해 본인(신분) 확인을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유롭게, 본명을 적지 않아도 가입할 수 있다.

이어서 아이디(메일주소)와 비밀번호까지 입력해주면 된다. 이후에는 메일주소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참고로 iOS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앱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갤럭시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제 아이폰 위치추적을 위한 써클을 만들자. 써클이란 본인과 쉐어한 핸드폰에서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머무르고 있는 곳(지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대화, 메시지, 알림 등을 보낼 수도 있다.

이제 서클 이름을 입력한다. 그냥 가족, 친구 등 자유롭게 적어도 된다. 필자는 필자의 기기 분실을 대비해서 만드는 것인 만큼 개인 닉네임(뮤트)를 입력해주었다.

이제 코드가 완료되었다. 이 코드 번호를 입력해 가입한 사람들은 모두 하나의 그룹(서클)로 형성되는 것이다. 서클 내에 있으면 상대가 어디있는지 지도로 볼 수 있다. 즉 분실했을 때 바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자, 이제 다른 기기에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이제 다른 기기도 등록해보자.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가입을 해준 뒤 서클 초대코드를 입력해주면 된다. 이 서클에 가입하고 나면, 다른 핸드폰 위치추적을 할 수 있게 된다. 나의 아이폰 찾기가 막혀서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안으로 충분하다.

이제 기다리고 있는 (지도를 볼 기기) 사람이 있다고 나온다. 가입을 눌러주면 된다. 담당은 아무거나 골라주자. 원래는 가족 간 지도 공유를 위해 만들어져서 부모님, 자녀 등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필자는 내 기기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이므로 기타를 선택했다.

사진이나 기타 내용은 가볍게 건너뛰기 해주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제 지도 권한이나 다양한 권한을 허용해주면 된다. 현재 내가 있는 장소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등록한 서클 기기가 어디에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자 사용해보자. 바로 서클 내(나의 아이폰 찾기) 기기의 핸드폰 위치추적을 해보았다. 현재 있는 장소가 정확하게 드러난다. 다른 기기에서도 이제 기기의 장소를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물론 유료 기능을 이용하면 30일 내의 움직임까지 다 알 수 있으므로 더 낫다. 하지만 실시간 정보를 찾는 것만으로도 Life360은 꽤나 유용한 앱이라 볼 수 있다. 이 기기가 Find My 앱을 완전히 대체하기는 어려울지 모르지만 애플, 삼성 기기가 어디 있는지 주소로 볼 수 있으므로 유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