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액티브2 4년 사용기(Feat. 아이폰에서 사용)

워치 액티브2 4년 사용기

2019년 액티브2 처음 출시 부터 현재 까지 4년째 사용 하고 있습니다. 4년간 사용하면서 어땠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처음에는 갤럭시에 연동해서 사용 했지만 지금은 아이폰 11프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치4와 비교 했을 때 꿀리지 않는 디자인

2019년에 출시한 액티브2 2021년,2022년에 출시한 워치4,워치5에도 꿀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워치4,5시리즈는 평평하게 각진 디자인으로 되어 있지만 액티브2는 굴곡이 있는 2.5D글래스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 또는 취향 차이지만 워치4도 깔끔하지만 액티브2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알림, 편의 기능

아이폰에 액티브2를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알림은 잘 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도 폰과 연동이 되고 음악도 제어가 가능 합니다.

아이폰 갤럭시워치 앱, 앱 다운로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가장 큰 장점은 iOS기기와 연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웹버전 갤럭시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를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워치에 전송하기,음악 단독 재생 파일 넣기도 iOS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악 넣는건 안드OS는 폰으로 전송이 바로 되지만 iOS는 컴으로 전송해야 된다는게 약간 불편하긴 합니다.

운동 연동

iOS기기에 액티브2 연동하여 수면,운동인식 등 아주 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 데이터를 동기화를 할라면 앱을 눌러 수동으로 동기화해야 되는게 좀 번거롭긴합니다.

배터리

좌: 활동을 한 날 우: 활동을 안한 날

배터리는 4년동안 교체한적이 없는거 치고는 매우 훌륭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활동을 안하고 있는 날은 6일정도 가고 활동을 해서 운동이 감지된 날은 4일정도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하루반 정도 가는 워치4보다 훨씬 좋네요...

Wear OS에 비해 앱이 없다는 점, 가끔씩 버벅거리는건 단점...

워치 4부터 안드로이드 Wear OS탑재로 카톡 부터 다양한 앱이 있지만 액티브2는 삼성에서 개발한 타이젠OS로 앱 생태계가 부족한게 단점이긴 합니다.

버벅거리는 것도 초기에는 많이 버벅거렸지만 지금은 약간 버벅임이 있지만 그래도 초기에 비하면 개선되긴 했습니다.

마치며...

출시 후 4년 사용하면서 액티브2에 대한 불만이 크게 없었습니다.

지금은 앱이 웨어OS에 비해 없다는 점, 가끔 버벅거린다는게 그렇긴하지만 iOS연동, 워치4보다 오래가는 배터리 타임 등 충분히 만족하는 기기이고 버벅거리는거는 업데이트를 통해 예전에 비하면 많이 나아지긴 했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워치 앱 자세한 내용은?

iOS에서 웨어러블 앱 사용하기 최근에 애플워치,갤럭시 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많이 사용하는 모습...

m.blog.korea-iphone.com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