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가격 싸게 살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작년에 출시한 제품인 아이폰14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제품으로서 총 4가지 모델들이 출시를 하였는데요. 아이폰14, 아이폰14 plus, 아이폰14 pro, 아이폰14 pro max로 기존에 미니 시리즈가 단종이 되고 그자리에 플러스 모델이 새롭게 추가가 되어서 출시를 하였습니다. 작년 같은 경우에는 애플의 모델별 그리고 종류별로 급 나누기가 많이 심했다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전작 모델과 많이 변경된 점이 디자인과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이탑재가 되었다는점 입니다. 그리고 구매를 할때 많은 고민을 할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다이나믹 아일래드 기능 같은 경우 프로와 프로맥스 버전에만 출시를 하여서 이런 기능들을 사용해보기 위해서라도 프로와 프로맥스버전을 구입하는것이 좋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에서는 아이폰12 시리즈에서 부터 출시를 하였던 미니 모델이 더이상 제품생산이 안되고 플러스 모델이 새롭게 출시를 하였습니다. 아이폰13 시리즈와 같은 프로와 일반 모델간의 계급을 두는 것을 적용을 했다는 점이 많이 아쉬운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프로 모델 이상급에만 노치가 없어진 디자인을 적용을 하였고 일반 모델 플러스 모델에는 노치를 적용을 하였습니다.

1.크기 비교 해보면

아이폰14의 크기는 세로 147.5 mm 가로 71.5mm 이고 두께는 7.85mm 무게는 206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 멕스의 크기는 세로 160.7mm에 가로 77.6mm로 각각 13.2mm로/6.1mm 크기 무게는 240g으로 34g이 pro 보다 무겁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두께는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주사율 부분은 10~120hz에서 1~120hz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저 화면 주사울이 10에서1로 내려가면서 배터리 효율을 더욱더 높이게 되었습니다. 화면 주사율을 1초당 화면에서 표기가 되고 이미지 숫자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숫자가 올라가면서 초당 표현하는 화면 숫자가 늘어나고 움직임은 부드러워지면서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최대 밝기 부분은 일반 1000니트로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HDR 시 각각 1200니트와 1,600니트로 발견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환경이 밝으면 밝아질수록, 디스플레이에서도 높은 단계의 광량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쓸모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14 제품에 새롭게 적용이 된 야외모드일 경우 2000니트까지 밝기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14 제품 크기 및 무게는 아이폰13 PRO와 동일한 6.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어있지만 사실적으로 0.1cm 정도 아이폰14 프로 제품이 더 큽니다 가로길이는 길지만, 세로 길이가 조금 더 길어진 효과가 아니었나 생각을 합니다.0.8mm 정도 더 긴것을 확인할수 있는데요.두께 부분에서는 약 0.2mm 더 두꺼워진 것을 살펴보면 배터리 용량이 늘어난 효과도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2, 만족할만한 카메라 성능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얼굴 인식 기수을 장착을 한 F1.9 1,200만 화소의 트루딥스 카메라를 장착을 하였고 뒷면은 센서 시프트 OIS 위상차 검출 AF 및 DOLBY VISON을 활용을 해서 4K 60FBS를 제공을 하는 F1.5 1200만 화소의 광각 (기본)카메라와 F2.2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장착 되어있고 2개의 LED로 플래시 세기와 색온도를 조절해서 부드러운 연출이 가능하고 TRUE TONE 플래시 지원 그리고 광학 2배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 중에서 재일 좋은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를 하였는데요. 48mp 메인 광각 렌즈로 아이폰13 프로 보다 대체적으로 2~3배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성능중 시네마틱 모드의 경우에는 4k 30FPS 촬영을 할수가 있고 OIS 기능이 십분 활용한 액션 모듈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과 카메라 센서가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도 무게가 3G 밖에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6.1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크기인데 206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아이폰14 프로는 많이 무거운 편에 속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반 시리즈와 전작의 기종차이를 비교를 해보면 배터리 효율성이 많이 극대화되었습니다.

3,가격은 지금 싸게살만한 타이밍

출시를 한지 좀 시간이 좀 지난 시점에서 가격적으로는 공시지원금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지금 구매하는 가격도 나쁘지 않는 가격이라고 생각읗 합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소개를 하고 있는 카페에서는 아이폰14의 가격을 너무 쉽게 비교할수 있도록 해놓았고 또 성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추가 보조금을 받아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30만원에서 40만원대의 가격이 형성이 되어있는데요 물론 이런가격은 일반 공시지원금을 받아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128gb는 125만원 정도의 출고가 가격을 공시 및 보조금을 받아서 구매를 하게되면 평균적으로 4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확실히 이런가격이 차이가 나는점이 성지에서 구매를 하게 된다면 입니다 보조금을 조금밖에 지원을 안해주고 있는 판매점이나 대리점 보다는 이렇게 카페에서 가격대를 파악을 하면서 어느 성지 업체가 보조금을 많이 주는지 또는 적게 주는지 정확히 알 수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시세표 보고 판매자랑 연락을 해서 구매하는것이 가장 싸게살수있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식이 지름길이고 가장 편하게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