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자급제 성지 가격 할인 비교 후기

최근 1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24 시리즈를 선보이며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가 되었던 아이폰15 시리즈의 관심이 줄어든 것이라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20대가 주로 선호했던 모델이었으나 현재는 남녀노소 상관 없이 iPhone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사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번에는 아이폰15 자급제 성지 가격 비교 후기를 자세하게 남겨보고 또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순서>

* iPhone15 스펙

* 자급제 장단점 정리

* 휴대폰 성지 시세표&좌표

* 가격 할인 비교

1. iPhone15 스펙 및 가격

전작을 보면 기본 라인과 프로라인에서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주었지만 이번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부분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되어 일반 모델도 마찬가지로 훌륭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서

A16

디스플레이

6.1 인치 OLED

메모리

6GB, 128/256/512GB

전면카메라

12MP

후면카메라

12MP/48MP

배터리

3279mAh

무게 및 충전단자

171g / USB-C타입

이번 시리즈의 색상은 블랙, 블루, 그린, 옐로, 핑크로 출시가 되었으며 화사한 파스텔톤의 색상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용량

출고가

128GB

1,243,000원

256GB

1,397,000원

512GB

1,694,000원

전작과 비교해 보면 성능과 편의성 부분에서는 나아졌으나 출고가는 인상없이 동결되면서 기존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가격대를 형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자급제 장단점 정리

온,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자급제로 스마트폰을 바꾸는 소비자 분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급제 휴대폰의 장단점을 세부적으로 정리해서 추려봤는데요.

- 자급제 장점

통신사와 약정 기간 없이도 소비자가 별도로 단말기를 구매한 후 사용하는 방식으로 기기를 변경하거나 요금제 선택 등 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알뜰 요금제도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급제 단점

통신사의 할인 혜택 없이 소비자가 스스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초기 구매 비용에서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뜰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가족 구성원 와 유, 뮤선 결합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할인 지원을 받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요즘 스마트폰의 기능과 스펙은 점차적으로 보완되어 대부분 2년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요금제도 마찬가지로 여러 결합 혜택을 받는다면 알뜰 요금제와 별다른 차이가 없다 보니 30만원~70만원 상당의 보조금을 받아 휴대폰 성지를 통해 바꾸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란 걸 알 수 있습니다.

3. 휴대폰 성지 시세표&좌표

좀 더 저렴하게 교체를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가격 정보와 좌표를 공유받아야 합니다. 국민폰을 통해 전국 휴대폰 성지 매장의 정보와 함께 시세표를 공유받을 수 있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 역시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가격 할인 비교

비교를 직접 하기 위해서 시세표 보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통신사를 유지할 경우 기기변경, 통신사를 바꾼다면 번호 이동으로 개통 유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적용한 개통 유형, 통신사가 원하는 모델과 교체하는 지점이 현금 기준 구매가격을 뜻합니다.

해당 표를 예로 설명드리면 이전 KT 사용 중 SK, LGU+로 번호 이동을 할 경우 11만원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는 가장 저렴한 128GB를 기준으로 1,243,000원이지만 휴대폰 성지를 통해 구매한다면 113만원이나 절약할 수 있는 셈이죠.

하지만 성지 매장마다 보조금은 차이가 있다 보니 다양한 시세표를 비교해보는 방법 역시 현명하게 구매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시세표는 매번 변경되는 부분이다 보니 바로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일정 기간을 두고 만족스러운 혜택으로 바뀌었을 때 구매하는 것도 기회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하셔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합리적인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5자급제가격 #아이폰15자급제할인 #아이폰15자급제혜택 #아이폰15자급제비교 #아이폰15성지가격 #아이폰15성지할인 #아이폰15성지비교 #아이폰15성지자급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