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벤트 Far Out 제품 사전 정리_ 아이폰14 시리즈,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워치 8세대, 아이패드 10세대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이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애플의 9월 이벤트 Far Out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신제품 발표 Far Out에서는 어떠한 제품들이 발표를 앞두고 있는지, 한꺼번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우리는 어떤 제품들을 구매 리스트에 올려놓아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리얼 프리미엄 스마트폰, 아이폰14 일반 라인, 프로 라인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지만 가을 이벤트의 단골손님인 아이폰의 새로운 시리즈들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프로 라인업은 4,800만 화소로의 카메라 업그레이드, 최신 DDR5 RAM과 완전히 새로운 A16 바이오닉 칩셋 적용, 노치 디자인의 변경 등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위용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꼭 프로나 프로맥스 라인이 아닌 일반 버전의 아이폰14라도 이전 세대 대비 노치의 크기가 작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관심을 크게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최근의 세계적 인플레이션은 다양한 부품들의 가격 상승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이번에 출시하는 거의 모든 제품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프로, 프로맥스 라인의 제품의 경우 전작 대비 약 50달러 이상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국내에서는 원달러 환율로 인해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성능과 합리적 소비 사이에서 어떤 제품을 구입할지 결정해야 할 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시장의 대장, 애플워치8 & 애플워치8 프로

아마도 이번 Far Out 이벤트에서 선보이게 될 또 다른 제품은 애플워치입니다. 어느덧 8세대 제품까지 출시하게 된 스마트워치 시장의 선두 주자는 일반 모델, SE 모델, 프로 모델 총 세가지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반 버전 및 SE 버전의 색상은 미드나잇, 스타라이트, 레드, 실버로 예상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정확하게 유출된 정보가 없기 때문에 발표 당일에 확인해 보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 시리즈들과 비슷하거나 동일하게 각진 디자인으로의 변경이 예상되기도 했지만 최근 루머에 따르면 7세대와 디자인적 변화는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새로운 센서의 적용 또한 아직 확인되고 있는 것이 없다고 합니다.

애플워치8 프로의 경우 애플 스마트워치 사상 첫 번째 프로라인업으로 일반 모델에 비해 더 많은 재질 및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47mm의 크기, 1.99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특히나 루머로 떠돌던 플랫한 디자인의 애플워치 렌더링이 바로 이 프로 모델이라는 의견이 어느 정도 힘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미국 내 출시 가격이 약 999달러로 예상되고 있고, 프로 라인을 포함한 이번 8세대 제품들이 7세대 제품 대비 얼마나 많은 성능적 변화가 있을지는 알려진 것이 없거나 또는 변화가 없다는 루머들이 돌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팬들로부터 선택을 받게 될지는 미지수입니다.(그래도 불티나게 팔리겠죠?)

블루투스 5.2와 함께 더욱 진화, 에어팟 프로 2세대

3년 전 처음 등장했던 에어팟 프로의 새로운 제품이 드디어 베일을 벗습니다. 조금 더 정교한 노이즈 캔슬링과 아주 약간의 디자인적 변화가 점쳐져 아쉬울 수도 있지만, 루머로 돌고 있는 LC3 무손실 음원의 재생 지원 기능 때문에 많은 이들의 기대와 기다림을 키우고 있습니다. LC3 무손실 음원 재생 지원을 통해서 32bit/48kHZ의 고해상도 음원 전송이 가능해집니다.

더하여 블루투스 5.2 버전을 지원할 예정이라 아이폰 14 시리즈 제품과의 궁합을 통해서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폼팩터와 가성비로 돌아오는 아이패드 10세대

이번 가을 이벤트 Far Out에서 발표될 아이패드 10세대는 가장 합리적이고 가성비 넘치는 애플의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8년 동안 폼팩터의 변화 없이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던 아이패드의 디자인이 이번 10세대를 기점으로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며, 애플에서는 10이라는 숫자가 주는 의미가 클 뿐만 아니라 늘 10번째 시리즈에서 대대적인 디자인적, 성능적 변화가 있었던 만큼 이번 아이패드 10세대도 큰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USB C 타입의 충전 단자, 이전보다 넓어진 폭과 얇은 두께, 업그레이드되는 카메라 등에 대한 렌더링이 유출되었으며, A14 칩셋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더하여 애플 펜슬 2세대가 지원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주로 교육용으로 활용되는 아이패드 일반 버전은 지금까지 애플의 몇 안 되는 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줬는데요, 이번 10세대는 대대적인 폼팩터의 변화와 함께 상품성이 업그레이드되며 더욱 가성비 넘치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마무리하며,

이번 가을 이벤트 Far Out은 한국 시간 기준 9월 8일 02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 생중계됩니다. 과연 얼마만큼 Fansy하고 멋진 제품들이 쏟아질지, 또 얼마나 많은 폭의 가격 상승이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미리 지갑과 통장의 잔고를 잘 확인하시어 구매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어떤 제품을 구입할 지, 어떤 제품을 거를 지 계획을 세워야 겠습니다.

#FarOut #애플 #애플이벤트 #애플가을이벤트 #애플신제품발표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 #에어팟프로 #에어팟프로2세대 #아이패드10세대 #애플워치 #애플워치8 #애플워치프로 #애플워치8프로 #아이폰 #아이폰14 #아이폰14맥스 #아이폰14프로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