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9 디자인 렌더링 유출..."갤럭시야? 아이폰이야?"

구글 신형 스마트폰 '픽셀9'

갤럭시+아이폰 디자인

안녕하세요!

오지다(OGDA)입니다 :)

출처- ONLEAKS X 91MOBILES

글의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9'의 디자인 렌더링이 유출됐습니다. 갤럭시와 아이폰이 거의 독점하고 있는 국내에서라면 생소한 스마트폰이긴 한데요. 최근 미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점유율이 올라오고 있는 그러한 스마트폰입니다. 일본에서는 전년도 대비 7배 성장해 10.7% 점유율을 달성하고, 미국에서도 117% 성장하는 등 스마트폰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픽셀9

3가지 라인업

출처- ONLEAKS X 91MOBILES

해외 유명 IT매체 'Onleaks'와 '91Mobiles' 에서 구글 픽셀9 시리즈의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중 출시를 앞둔 픽셀9 시리즈는 일반모델인 '픽셀9'과 '픽셀9 프로', '픽셀9 프로 XL' 3가지 모델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구글 픽셀9

디자인 미리보기

출처- ONLEAKS X 91MOBILES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의 경우 픽셀9 일반모델과 프로 모델의 디자인인데, 각각 6.03인치, 6.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픽셀8 시리즈에서는 6.1인치, 6.7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는데 크기가 다소 줄어든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의 크기는 픽셀9이 152.8 X 71.9 X 8.5mm, 픽셀9 프로가 162.7 X 76.6 X 8.5mm이며, 후면 카메라 섬의 두께를 포함하면 12mm로 동일합니다. 카메라 섬의 크기도 크고 길어서 더 도드라져보일 듯합니다.

픽셀9 일반모델에는 후면 카메라 모듈이 2개 들어가고, 픽셀9 프로에는 3개가 탑재됩니다. 프로 모델에는 잠망경 망원 센서가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양한 센서와 성능들로 일반, 프로 모델 간 차별화를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로는 전면부는 삼성 갤럭시, 측면과 더불어 전체적인 형상은 아이폰으로 상당부분 비슷한 점이 많아보입니다.

구글 픽셀9

기능 살펴보기

출처- ONLEAKS X 91MOBILES

픽셀9 시리즈에는 '적응형 터치' 기술이 적용될 전망인데요. 안드로이드14 QPR 3 베타 버전에서 처음 확인된 기능으로, 스마트폰 환경에 따라 터치 감도가 조절되는 기능입니다. 물이 묻어있는 손으로 사용하거나, 디스플레이 위에 강화유리와 같은 필름이 부착돼있을 경우에도 훨씬 편안한 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ONLEAKS X 91MOBILES

또한, 픽셀 9시리즈에는 Qi2 무선 충전도 호환이 되는데요. Qi2 는 지난 1월 공개된 무선충전 표준 규격으로, 최대 15W급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되던 자기유도방식보다도 자기 정렬을 높이는 추가 기능을 통해서 사용자가 무선충전 패드에 있는 코일 위치를 찾는 번거로움을 줄여줄 전망입니다.

가장 중요한 칩셋의 경우 구글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텐서G4 칩셋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텐서 G4의 경우 구글이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4nm SF4P 공정으로 제조돼 이전 세대 칩셋보다 성능도 뛰어나고 전력 효율도 크게 향상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픽셀9

출시일은 언제?

출처- ONLEAKS X MYSMARTPRICE

구글 픽셀8이 작년 10월에 공개되었기 때문에 픽셀9 또한 올 가을 9~10월 출시가 예상됩니다.

다양한 '오지다' 채널들을 통해

항상 좋은 글, 빠른 정보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오지다였습니다

이젠 삼성월렛으로 불러주세요! 모바일 신분증 품고 총선 투표까지! 안녕하세요! 오지다(OGDA)입니다 :...

blog.korea-iphone.com

애플 아이폰16 프로 AI 제미나이 또는 바이두 탑재하나? 안녕하세요! 오지다(OGDA)입니다 :) 애플이 ...

blog.korea-iphone.com

애플워치10 또는 애플워치X 10주년 맞이해 큰 변화줄까? 안녕하세요! 오지다(OGDA)입니다 :) 애플의 ...

blog.korea-iphone.com

쿠팡은 로켓배송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