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초기화 방법 및 공장 초기화 하는법

안녕하세요. 버들붕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초기화 방법 및 공장 초기화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hone를 사용하다가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여 중고로 판매를 하거나 혹은 오랜 시간 사용으로 인해 속도 느려짐 등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아이폰 공장 초기화 방법입니다.

이번 설명에는 ios15 버전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구 버전일 경우는 조금씩 하는 방법이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초기화를 하기 전에 계정 로그아웃을 해줘야 했었는데요. 본인이 사용할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타인이 사용할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에 나의 찾기가 그대로 남아 있어 로그인을 할 수가 없었는데요. 지금 최신 ios에서는 간편하게 초기화 작업을 할 수가 있답니다.

먼저 홈 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셨다면 화면 중간쯤에 위치한 "일반" 항목을 눌러주세요.

일반 화면 아래쪽을 확인해 보시면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통해서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을 할 수가 있답니다. 눌러주세요.

새로운 iPhone 준비하기 화면과 함께 현재 iCloud 저장 공간이 백업하기에 충분하지 않더라도 , 모든 항목을 새로운 iPhone으로 전송할 준비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문구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백업이 필요 없으신 경우에는 생략하셔도 된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렀을 경우에는 앱 및 데이터를 새로운 iPhone으로 이동하기 위해 무료 iCloud 저장 공간을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iCloud를 사용하여 모든 앱 데이터 이동"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새로운 iPHone을 위한 준비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화면과 같이 iCoud 백업 진행 중과 함께 몇 퍼센트 진행되었는지 표시가 되는데요. 백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제 아이폰 공장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 화면 하단에 있는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지우기를 실행하면 Apple ID에서 로그아웃되고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가 제거되어 , 해당 iPhone폰을 안전하게 선물로 주거나 보상 판매로 반납할 수가 있습니다. 앱 및 데이터, 애플 id, 나의 찾기 가 삭제가 된답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iPhone의 암호를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해당 기기를 잠금 해제할 때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된답니다.

백업을 이미 하였으므로 화면 하단에 있는 "백업 건너뛰기"를 눌러주세요.

나의 찾기 및 활성화 잠금을 끄기 위해서 Apple ID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iPhone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모든 미디어, 데이터, 설정이 지워지게 된답니다.

이제 공장 초기화가 아닌 일반 초기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원하는 영역만 선택하여 초기화를 할 수가 있는데요.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화면에서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모든 설정 재설정",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키보드 사전 재설정", "홈 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위치 및 개인 정보 보호 재설정"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 같은 경우에는 모든 설정 항목을 초기화한답니다. 하지만 데이터나 미디어는 삭제가 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네트워크 설정을 삭제하고 초기 설정으로 되돌리고 싶을 경우에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사전 재설정"은 키보드에 입력된 모든 사용자 설정 단어를 삭제하여 키보드 사전을 초기 설정으로 되돌린답니다. 홈 화면 레이아웃을 되돌리고 싶을 경우에는 "홈 화면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위치 및 개인 정보 설정을 재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치 및 개인 정보 보호 재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초기화 방법 및 공장 초기화 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아이폰초기화 #아이폰초기화방법 #아이폰공장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