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위치추적 및 나의 아이폰 찾기

안녕하세요. 아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위치추적 및 나의 아이폰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도 기반의 아이폰 위치추적은 국내법 상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대안으로 위치 추적이 필요한데요. 먼저 컴퓨터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 후 '아이클라우드'로 검색합니다. 다음 iCloud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iCloud 사이트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되고요.

잃어 버린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애플 계정 및 패스워드를 입력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중 인증 기능 때문에 아이폰으로 전송된 6자리 숫자 입력하라고 뜨는데요. 잃어 버린 상태라서 코드 입력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하단에 '기기 찾기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위치추적 화면이 실행되는데요. 좌측에는 현재 보유 중인 애플 기기 목록이 표시되며 우측에는 지도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아이폰 위치 추적을 위한 지도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 공백 화면으로 나오죠.

📌참고로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도통 모르겠다면, 사용 중인 통신사에 연락해 핸드폰 분실 접수 후 휴대폰 위치찾기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잠시 기다리면 온라인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을 누릅니다.

​가까운 장소라면 사운드 재생으로 나의 아이폰 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사운드 재생을 클릭해 찾아봅니다. 상당히 큰 소리가 아이폰에서 울려 퍼지기 때문에 근처라면 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폰 위치 추적을 할 수 없다면, 누군가 사용할 수 없게 아이폰을 잠그고 메모를 작성해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분실 모드를 설정하면 되고요. 새로운 잠금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참고로 새로 설정한 암호는 잠금 해제에 필요해서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연락 받을 번호를 남길 수 있고요.

잠금 화면에 표시될 간절한 메시지를 적어 제출해 봅니다.

마지막 '활성화'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활성화됩니다.

이제 분실한 아이폰은 자동으로 잠기게 되고, 위에서 설정한 메시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위치추적 및 나의 아이폰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IT 테크 인플루언서 아전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등 애플 기기를 분...

blog.korea-iphone.com

#아이폰위치추적 #위치추적 #나의아이폰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