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와 아이폰 연동 문제 : 삼성헬스앱과 건강앱의 연동 문제
갤럭시 삼성헬스앱과 아이폰 건강앱의 연동이 잘 되지 않는다.
러닝을 시작하면서 끊임없이 스트레스(약한)를 받은 문제가 바로 삼성과 애플 기기 미치 소프트웨어의 연동 문제다.
단순히 갤럭시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에 설치된 삼성헬스앱을 연동 시키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마찬가지로 갤럭시 워치에서 삼성헬스앱을 작동시키면 아이폰에 설치된 삼성헬스앱으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런데 계속 신경 쓰이던 것은 아이폰에 내장된 '건강앱'과의 연동 문제다.
건강앱은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소프트웨어로 운동,심박수 등을 상시 기록하고 알려주는 앱인데 이 건강앱에서는 삼성헬스의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한다. 답답했던 것은 분명히 건강앱 내에 데이터를 가져올 삼성헬스앱이 떡하니 나타나 있는데도 실제로는 그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연동이 가능할거 같다는 생각 때문에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아왔다.
건강앱과 삼성헬스앱이 직접 연동이 안되니, 이 둘을 연결해 줄 앱을 찾느라 웬만한 운동앱은 다 설치해 본 것 같은데 실패 했다. 실패 했다기 보다 이거 하나 해결 할라고 이것저것 깔고 설정하고 하는 것이 영~ 내 취향이 아니었다.
소결
갤럭시 스마트폰 및 갤럭시 워치의 삼성헬스앱은 아이폰에 삼성헬스앱을 설치하면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아이폰 건강앱으로 삼성헬스의 데이트를 불러올 수 없다.
해결방법 : 삼성은 삼성대로, 애플은 애플대로, 둘을 믹스하지 말자.
나의 이런 문제는 왜 시작된 것일까?
사실 간단한 문제다. 내가 아이폰을 쓰면서 갤럭시워치를 사용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병행해서 사용은 가능하고 실제로 별문제 되지 않는다. 다만 운동 결과에 대해 일관성 있는 수치를 기록하고 싶었기에 건강앱과 삼성헬스앱의 이중 데이터가 계속 신경이 쓰인 것이다.
처음부터 아이폰에 맞게 애플워치를 사용했으면 돈은 더 들어가겠지만 스트레스는 없었을 것이다. 돈 몇 푼 아껴보려고 이런 고민들을 달고 살았다. 전형적인 머슴의 습성이다.
그래서 어제 당신근처마켓에서 애플워치를 하나 구매했다.
종류도, 가격도 차이가 많이 나서 고르기가 힘들었지만 내 목적은 분명했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고가의 제품이나 신제품은 필요가 없었다. 사실 며칠을 당근에 알림을 걸어두고 모니터링하고 있었는데 바로 손이 가는 물건이 올라오지 않았다. 그러다 어제 저녁에 상태도 좋고 저렴이로 올라온 놈을 얼른 가서 사왔다.
세팅하느라(판매자 계정) 다소 시간이 좀 걸렸고 판매자가 제품명을 잘못 올리는 바람에 고민이 좀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스럽다. 운동 기록도 매우 만족스럽게 기록이 되고 사이즈가 좀 작은 감이 있지만 전에 쓰던 갤럭시워치보다 더 가볍고 작아서 운동 중에는 더 좋은 것 같다.
난 돈 몇만 원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었던 문제를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낭비를 몸소 실천하고 있었다. 이런 사고방식을 하루라도 빨리 버려야 하는데 쉽지가 않다.
이제 러닝만 제대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