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계정이 사용 제한 상태입니다 :: 강원도 동해시 효자남길에 사는 언 넘이 내 계정으로 아이폰을 샀다고?

외부에 강의가 있어 다녀오는 길입니다.

신나게 2시간 동안 이야기하고 나와서 점심을 먹으려는데 애정하는 애플이 보낸 메일을 보게 됐네요.

Apple 계정이

사용 제한 상태입니다

무시무시한 제목을 하고 말이죠 ??

강원도 동해시 효자남길 33-20에 사는 언놈이 제 계정으로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샀다네요, 하하 ^^

근데 뭘 어디서 어떻게 하라는 건지 도통 이해하기 어려웠을뿐더러 애플에서 보낸 제 메일 계정은 심지어 애플에서 사용하는 계정도 아니었어요.

몇 년 전 를 사칭한 메일에 한번 당했다가 10초 만에 후다닥 수습한 기억이 나서 에 검색부터 해봤습니다.

받은 메일 제목 그대로 검색창에 넣어서 말이죠.

이미 수많은 분들이 이 메일을 받아봤다고 글을 올려주셨더라고요. 역시 블로그의 순기능이란 ?

내가 살면서 진짜 바보같이 피싱 안당할줄 알았는데 최근에 중고거래하면서 이것저것 시킨게 많아서 이 문자올 때 반가운 마음에 의심할 생각을 못했음. 들어가니깐 이렇게 ...

korea-iphone.com

심지어 어떤 분은 실제 당한 후기까지 올려주셨어요. 본인이 겪은 경험으로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독자를 돕는 글은 그야말로 선한 영향력 그 자체입니다. 글 올려준 분들께 참 감사했어요.

느린 제 손가락에 감사하고, 예전에 를 사칭한 넘한테 속았던 기억을 떠올린 머리에 감사하고요.

사칭 메일, 문자, 톡에 속지 않으려면 매 순간 의심하고 검증하고 알아봐야겠어요.

수법이 교묘해지니 점점 무서워집니다.

스미싱! 피싱!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