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동영상 재생이 자꾸 안될 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지치즈입니다.

아이폰에서 동영상이나 비디오가 재생되지 않을 때가 있어요. 이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어요.

일시적이라면 전원을 껐다 켜세요

아이폰 옆에 음량(업) 버튼과 잠금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아이폰이 꺼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꺼지고 나서 다시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재부팅하세요. 해결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아이폰은 성능 개선 및 버그 수정 등을 위해 펌웨어(iOS)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요.

설정- 일반으로 가셔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가시면

현재 iOS(운영체재)가 최신인지 알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설정 아이콘에 업데이를 해야 한다면 빨간색 표시가 뜹니다. 이 업데이트를 해 줌으로써 동영상 재상 안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동영상이 재생안됨

설정- 일반으로 가서

iPhone 저장 공간으로 들어갑니다.

저장 공간이 가득 차면 동영상 및 비디오 재생이 잘 안될 수 있어요. 저장 공간을 주기적으로 이렇게 확인해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앱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확인해서 삭제하면 여유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아이폰에서 호환되지 않는 동영상일 경우

아이폰에서는 다양한 동영상을 지원하지만,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wma 동영상 등은 비디오 컨버터(변환기) 등의 앱을 설치해서 아이폰에서 재상 가능한 파일로 변환해 주어야 재생 가능하기도 해요.

그 외

그 외에는, 동영상 파일이 손상되었을 수 있어요. 그러면 다운 받았던 곳에서 다시 다운을 받아보고 실행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외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또한 위에 소개시켜드린 방법으로 해결될 수도 있으니 천천히 다시 시도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