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기본 설정 격자 및 라이브포토 끄기
안녕하세요 가르송입니다.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 된 만큼, 새롭게 아이폰 카메라를 설정 해야겠죠?
아이폰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격자 및 라이브포토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시작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키는 법.
한번 설정해두고 꾸준하게 사용하는 기능들은 기존에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던 유저들에게도 어떻게 설정을 했는지, 어떻게 설정을 끄는지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처음 아이폰에 입문하는 분들은 더더욱 생소하기 마련일 텐데요.
아이폰의 예쁜 디자인과 성능 좋기로 소문만 카메라 떄문에 구입 하고 나서, 사용해 보면 갤럭시 모델들과는 너무나 달라 난감한 경우도 있으실 텐데요.
그중 가장 난감 한 부분이 아이폰 카메라 설정인 듯 합니다.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고 아이폰 카메라를 실행시키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보다 제대로된 고퀄리티의 사진을 위해, 실제로 사진을 잘 찍으시는 분들은 격자 사용은 필수라 하죠?
아이폰 카메라 격자 사용을 위해서는, 우선 [설정] 앱을 눌러 들어가주겠습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시게 되면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선택해 조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저희는 스크롤을 내려 하단의 [카메라]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겠습니다.
[카메라] 카테고리로 진입을 하셨다면 처음에는 대부분 위와 같은 사진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텐데요.
그 중 [격자] 설정이 회색으로 꺼져있는 상태로 되어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격자]를 초록색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후, 다시 [카메라] 앱으로 돌아가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과는 다르게 격자가 생겨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격자는 다양한 사진 촬영을 할때 피사체의 중심, 각도, 평행 등의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잘 활용하셔서 예쁜 사진 건졌으면 좋겠어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기능 끄기.
처음부터 아이폰을 사용해 오시던 유저 분들은 아시겠지만 언제부턴가 라이브포토 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라이브포토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때 사진 촬영을 하게 되면, [찰칵] 소리가 아닌 [띠링] 하는 촬영소리가 나게 됩니다.
라이브포토 기능은 사진 촬영시에 그 장면만 담은 사진이 아니라 약 1.5초 정도의 영상으로 촬영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해당 사진이 어떻게 촬영이 이루어 졌는지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신박하고 좋은 기능이긴 하지만...
라이브포토로 촬영한 사진은 일반 사진에 비해 차지하는 용량도 큰 편이며, 저는 개인적으로 큰 메리트는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저는 항상 라이브포토 기능을 꺼 놓고 촬영을 하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은 항상 카메라 앱을 통해서 촬영을 할 때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라이브포토 기능을 매번 수동으로 끄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한번 설정해 두면 계속 유지되니, 따라 오시면 됩니다.
라이브포토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앞서 설명드렸던 격자 사용 기능을 활성화 했던 것 처럼 [설정] → [카메라] 카테고리로 이동 하겠습니다.
그럼 다시 위의 사진처럼 나오실 텐데, [설정유지]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겠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라이브포토] 기능이 보이시죠??
켜져 있는 상태인데요. 꺼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시 카메라 앱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켜져 있던 라이브 포토 기능이 꺼져 있는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중앙에 위치한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새로운 카메라 설정 관련 카테고리가 나오게 되는데요.
새번째에 위치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주겠습니다.
여기서 라이브 자동, 켬, 끔 이렇게 3가지 선택지가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끔] 으로 변경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이브포토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게 되면 재미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매력적인 촬영기법입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대부분의 사람들겐 용량만 많이 차지하는 계륵 같은 기능으로 적용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오늘은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하셨거나, 아이폰에 처음 입문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아이폰 카메라 설정에 관련된 이야기를 다루어 보았습니다.
아이폰은 기본 카메라도 화질, 성능이 좋기로 유명하죠.
잘 활용하셔서 예쁜 사진 많이 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