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아이폰 카메라 비교 : 아이폰11프로, 12프로 차이없죠? 좋은 폰을 사려면 꼭 아이폰13프로나 14프로여야 하나요?

아이폰11프로나 아이폰12프로나

카메라에서는 별 차이없죠?

좋은 폰을 사려면

아이팬13프로나 14프로 사는게 맞죠?

아이폰 카메라 기종별 차이

IT의 맥을 짚는 진맥Mac입니다.

아이폰 신제품이 매년 나올 때마다 카메라를 중심으로 성능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스마트폰 디지털 사진과 카메라는 작은 렌즈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내부 프로세싱을 빠르게 거칩니다.

예를 들면 셔터 한번에 대여섯 장의 이미지를 촬영하 질 나언 부분만 합성해 주는 방식으로 고해상도 고품질 이미지를 만듭니다. 그러니... 매 아이폰마다 프로세서가 업그레이드 되며 사진 품질도 올라가고 새 기능도 생겨납니다.

즉!

아이폰 카메라에서 각 아이폰 버전별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그 첨단 기능이 모두에게 혜택으로 가는 건 아닙니다. 자동차 엔진에 비행기엔진이 달렸다고 모두가 자동차 경주를 하는 건 아니니까요.

아이폰13이나 아이폰14의 카메라가 가장 진보해 있는것은 맞는데요… 그 기능을 다 쓰느냐는 다른 문제죠.

간단히 중요 사진 기능의 변화를 요약해 보면!

아이폰11프로에서 아이폰12프로로 넘어올 때..,

야경에 대한 촛점과 표현이 상당히 좋아졌고..흔들림 방지 기능이 생겼어요. 그보다 가장 큰 변화는 전면 카메라에 라이다 센서(3D인식)가 결합되었습니다.

아이폰 라이다 카메라

아이폰은 아이폰12프로부터 더이상 2D 카메라가 아닌 AR 카메라가 된거죠. 이 덕에 야경촬영시 촛점 기능이 상당히 향상되기도 했어요.

작년에 제주도 여행갔을 때 인어해녀상을 아이폰으로 3D 스캔해서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적이 있는데 .., ...

m.blog.korea-iphone.com

아이폰12프로에서 아이폰13프로로 넘어올 때는..!

광학 줌이 2배에서 3배로 망원 쪽에서 더 늘어났습니다. 또 시네마틱 동영상 촬영 기능이 생겨서 인물사진 모드가 비디오에도 적용이 되었죠. 촬영 후 촛점을 나중에 조정할 수도 있고요. 촬영하고 촛점은 나중에? 이게 참 대단하지 않나요?

아이폰12프로에서 아이폰13프로까지 카메라 혁신은 이렇게 요약해 볼 수 있어요.

기술과 혁신은 그렇긴 한데...

본인이 DSLR 등 카메라 시스템을 잘 알고 활용할 줄 안다면 고급 카메라 기능이 추가되어도 잘 쓸텐데요 그렇지 않다면 더 좋은 카메라 기능이라고 해도 사용할지는 모르겠네요.. ^^

똑같이 필터앱 적용해 사진 찍고 기록하는데 만적한다면 큰 변화는 야경촬영이 쉬워졌고 화질 정도 더 좋아졌다는게 좋을 겁니다.

​그러니..!

예산에 맞춰서 적당하게 구입하세요.

지금 아이폰 13프로같은 경우(제가 쓰는 기종) 정말 프로급 성능 가지고 있는데 14 나오기 전에 할인이 많이 되고 있어요. 14나오면서 아이폰12프로와13프로가 품절이 되면 더이상 구할 수는 없을거예요. 단종예정이라서요. ^^

아이폰 구입 전에 할인 구입 및 구매방법 확인하세요.

▼ 아이폰 자급제 Vs 통신사 약정폰, 구매방법 안내

여기는 우수한 아이폰 앱을 추천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드리는 'Bonamy's AppSa...

blog.korea-iphone.com

▼ 애플공식브랜드관(쿠팡)

(애플 공식 리셀러 정품/ 최저가 할인/로켓배송)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테라를 애플공홈에서 보면 2,809,000원, 그런데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보...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