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프로 가격 동결, 256GB 시작 예상! 무게와 크기는?

제가 얼마 전에 이야기드린 것처럼 애플 아이폰16 프로 시리즈에 대한 정보들을 좀 더 구체적인 정보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새벽에는 이 모델의 저장 공간 그리고 가격, 크기, 무게에 대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이미 전해드린 배터리 관련 소식과 함께 이 정보들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아이폰16 프로 저장 공간 이야기부터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현재 아이폰의 경우 기본 128GB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사진과 동영상 등을 많이 촬영하시는 분들은 용량을 256GB로 업그레이드해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용량이 256GB 이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셨을 거 같은데요.

아이폰 관련 소식을 많이 전하고 있는 ZEALER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 시리즈의 경우 256GB가 기본 용량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상위 용량은 어떻게 될지 정확하게 이야기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이 시리즈부터는 2TB 옵션이 추가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256GB, 512GB, 1TB, 2TB가 옵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여기서 나올 수 있는 질문은 바로 가격일 것 같습니다. 128GB가 256GB가 되면서 혹시 가격이 오르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인데요. 일단 그간 사례들로 보면 애플은 기본 용량을 증가할 때는 가격을 거의 동일하게 가져갔습니다. 즉 작년 모델인 아이폰15 프로 모델처럼 155만원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변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환율입니다. 북미 가격은 전작과 동일하게 출시된다고 해도 지금처럼 환율이 계속 높아진다면 국내 출시 가격은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애플은 향후 2년 정도의 환율을 예측해서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과연 앞으로 환율을 어떻게 예상하느냐가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아이폰16 시리즈의 크기와 무게와 대한 정보들도 나오고 시작했습니다. 제가 이미 소개해 드린 것처럼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6.3인치, 프로 맥스 모델은 6.9인치로 디스플레이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기와 무게도 약간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프로 모델은 149.6 x 71.45mm, 프로 맥스 모델은 163 x 77.58mm로 커지고, 무게는 194g, 225g으로 각각 7, 4g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applehub]

배터리 관련해서는 이미 소식을 전해드린 것처럼 아이폰16 프로, 프로 맥스 모두 용량이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프로 모델은 2.5%, 프로 맥스 모델은 5.7% 용량이 증가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품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서 더 많은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 applehub]

위에서 이야기드린 용량 외 칩의 성능도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모델들에는 A18 Pro 칩이 탑재되고 이 칩은 성능적인 부분이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AI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기능들은 올 6월 열리는 WWDC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applehub]

아이폰16 프로 시리즈는 카메라 디자인이 전작과 거의 동일할 예정인데요. 스펙적인 부분은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에 적용된 5배 줌 카메라가 프로 모델로 확장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두 모델 모두 와이드 카메라가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applehub]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캡처 버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이드 버튼 아래 위치하고 있는 이 버튼은 물리 조작은 물론이고 터치 조작을 지원하기 때문에 셔터, 반셔터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줌도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차별점 중에 하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16 프로 시리즈의 가격, 용량 그리고 크기와 무게 관련 루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직은 공개까지 약 5개월이 남았지만 이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들이 하나둘 전해지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다음에는 또 어떤 소식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다시 또 빠르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