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아이폰 카톡 글씨체 추천 네이버나눔글꼴 마루부리체

※ 머리말 ※

이 게시글은 무료 및 부분무료로 상업적이용

가능한 디자인서체/폰트추천하는 글입니다.

하지만 '무료폰트'라도 부분적인 '제한'과

'사용권한 및 범위' 변동 될 수 있어 사용 전

다운로드 시 '해당페이지에서 범위확인'

인지하고 사용하는 것 추천 및 권장합니다.

*폰트잘못쓰면 큰일나니까 항상 조심!

?시각디자이너 및 학생들 모여라!!!?

이번에 소개해드릴 폰트는 '마루부리체' 입니다.

명조체 중에서도 가독성이 좋은 폰트가 있다...!? ?

요즘 갤럭시 아이폰에 TTF, OTF등 폰트파일 찾아 모바일기본글씨체 설정하시는 분들 정말 많죠. 특히 카톡 글씨체(카카오톡) 많이 설정해 사용하는 요즘, 손글씨체 주로 사용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쓰던 서체가 조금 질렸다면 나눔글꼴인 '마루부리체' 어떠실까요? 가독성도 좋으면서 딱딱한 고딕체보다 약간은 더 동글동글한 쉐리프가 있어 핸드폰모바일 손글씨 대체용 글꼴 찾는 분들에게 선추천하며 글 시작해볼게요!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첨부하니

폰트파일부터 다운 바로 원한다면 아래참고

현재 쓴 문장은 '마루부리' 체로 쓴 것 입니다.

소개합니다. '마루부리폰트 ?'

우선, 이 폰트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이 게시판에 추천하는 이유인 '상업적 무료로 이용가능한 폰트' 라는 점은 기본으로 있지만, 뜻깊은 의미 또한 가지고있는 서체라 추천을 해봅니다. (아래 더 자세히 쓸 예정) 또한 이 글씨체는 한글한글아름답게 사이트에 소개하고 있는 글을 출처로 짧게 써보자면 디지털시대에 맞춰 가독성 좋게 만들어진 '부리글꼴' 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명조체보다 제가 느끼기에도 확실히 쉐리프형태가 눈으로 봤을 때 더 편안한 느낌이 들어 이 부분 어떤 말인지 공감가더라구요. ?

'마루부리폰트'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아래 다운로드 링크의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는 내용이지만, 제가 읽었는 때 요약해 쓰자면 이 폰트의 특징과 의미는 이렇습니다. 명조체란 이름보다 한글의 의미에 초점맞춰 특별히 만들어진 것같은 이 '마루부리체', 순우리말 표현으로 만들어진 '마루부리' 라는 이름의 탄생히스토리도 위처럼 써져있었고 특히 제가 공감가고 자세히 봤던 내용은 '화면용 본문 글꼴' 이라는 점입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이 마루부리와 비슷한 결인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명조체'는 기본적으로 고딕체에 비해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이 마루부리 폰트는 명조체임에도 불구하고 '화면용 본문 글꼴' 로 쓰이기 위해 탄생됐다고 하더라구요. 글 읽을 때 가독성은 높이고 피로감은 줄였다는 이 폰트, 무려 총 '5종 굵기의 패밀리폰트'로 만들어진 글씨체라 더 매력적. ExtraLight, Light, Regular, SemiBold, Bold 까지 보통 명조체중에 이렇게 단계 많은 무료폰트 거의 못봤는데 이 폰트는 위처럼 세밀한 굵기로 만나 볼 수 있어 참 좋은 듯 합니다.

'마루부리폰트' "사원의 추천용도는??"

마루부리 추천용도, '가독성' 좋은 글씨체라고 이미 배포사이트에서도 소개하고 있는데요. 컨셉에 맞는다면 글의 본문용도 당연 좋을 것 같고 블로그하는 블로거라면 이 '마루부리' 폰트 또한 본문용 폰트로 '이런식으로' 선택해 쓸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또한 감성적인 브이로그 컨셉으로 유튜브 만든다면 유튜브자막서체로도 좋을 것 같고 역시 가장 추천하는 것은 제목에 썼다시피 '아이폰/갤럭시 카톡폰트' 로 좋을 듯 해요.

'다운로드경로' "이 곳에서 하면 되는데?"

그렇다면 다운로드는 어디서?

아래경로 링크첨부하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단 항상 말씀 드렸던 것처럼 아무리 무료폰트로

유명한 폰트라도 상업적 이용 할 때라던지 가끔씩

약간의 범위제한 있을 수 있으니 다운로드한 곳에서

범위 등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 좋음을 알려드립니다.

(폰트 잘못사용하면... 큰일나는 경우 있으니까요!)

▼▼ 하단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 ▼▼

6만여 명의 사용자와 만든 마루 부리 5종을 배포합니다.

hangeul.korea-iphone.com

다운로드 시 TTF/OTF 파일 다운로드 가능,

알집해제하고 본인이 원하는 곳에 설치해

한 번 적절히 사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

'마루부리체' "강력추천합니다."

? 사원의 생각 ?

명조체, 정말 예쁘지만 본문용으로 쓰기엔 가독성이 아쉬 울 때가 많아 저같은 경우 항상 본문용폰트라고 치면 '고딕체' 만 생각을 했는데요. 이렇게 본문용으로도 쓰기좋은 마루부리:명조체 폰트가 개발되다니... ? 나중에 쓸 일 있다면 꼭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 잘 된 폰트, 무료로 현재 다운로드 가능하니 만약 아름다운 균형이 매력적인 폰트 찾는다면 추천드리며 오늘의 폰트추천글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부분 혹은 무료로 이용가능한

예쁜 상업적폰트있다면 찾아올게요. 안녕!

#명조체추천 #아이폰글꼴 #갤럭시글꼴

#아이폰카톡폰트 #갤럭시글씨체추천

#마루부리체 #글씨체추천 #무료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