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퀵테이크 비디오와 배경음악 동시 녹음 하기

아이폰을 사용하여 영상을 찍을 때 가끔은 내가 원하는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다.

영상 촬영을 끝내고 편집모드에서 음악을 추가할 수 있지만, 촬영중에도 내 아이폰에서 나오는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카메라 앱에서 사진 모드에 있는 상태에서 촬영 버튼을 길게 눌러 '퀵테이크' 비디오를 촬영할 경우, 일부 iOS 버전과 설정에 따라 배경에서 재생 중인 음악이 계속 재생되면서 동시에 녹음될 수 있다.

퀵테이크 비디오와 배경음악 녹음

퀵테이크 비디오란

퀵테이크 기능은 아이폰의 카메라 앱에서 사진 모드를 사용하면서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를 때 활성화 된다 . 이 기능은 사용자가 별도의 모드 전환 없이 빠르게 비디오 또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며, 일반적인 비디오 촬영과는 달리 더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비디오를 시작할 수 있다.

배경음악과 함께 비디오 촬영

기능 활성화 조건 : 퀵테이크 비디오를 촬영할 때 아이폰에서 재생 중인 음악이 자동으로 중지되지 않고 계속 재생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음악 재생 앱을 배경에서 실행중일 경우다.

녹음 품질 : 퀵테이크를 사용하여 음악을 녹음하는 경우, 음악은 아이폰의 내장 마이크를 통해 캡쳐되므로 일부 노이즈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퀵테이크를 활용한 음악 녹음 기능의 최적 활용 방법

아이폰의 퀵테이크 비디오 기능은 사진 모드에서 간단히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이다. 특히 배경음악이 계속 재생되면서 이를 영상에 포함시킬 수 있는 점은 영상 콘텐츠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게 한다.

이 기능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iOS17 #영상찍으며음악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