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 백업 방법 C 타입 SD카드 외장하드 사용기
포토패스트 큐브 C+
아이폰15 충전중 자동백업 기능으로 편안하게
매일 사용하는 아이폰 15 프로,
여행과 사진, 동영상 찍는 걸 좋아하다 보니 정말 엄청난 용량의 동영상이 기록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Apple Log 파일로 가끔 찍다 보니 이 작은 휴대폰 안이 버벅임으로 가득 차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매번 지집에서 외장하드로 아이폰 영상을 옮기는 작업을 병행하는데요.
이게 찍을 땐 즐거운데 막상 외장하드등에 백업을 시킬 때는 여간 번거로운데 아닙니다. 용량이 크다 보니 원하는 영상만 지정해서 옮기고 또 지켜봐야 하고 컴퓨터를 계속 켜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내장 메모리 외에 클라우드 결제를 통해 해결 방안을 대신하고 있는데요.
적게는 1,100원에서 많게는 몇 만 원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데, 더구나 매달 요금 결제가 이루어져야 하니 그 부담도 상당할 겁니다. 하지만 사진은 기록이고 또 소중한 추억을 담아내는 장치이기에 함부로 지우거나 고르기 힘든 것도 사실인데요. 이럴 땐 포토패스트 큐브 플러스를 이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 장치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C 타입 SD카드 개념으로 전용 앱만 설치하고 충전하듯 꽂아만 두면 되니 너무 편합니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PhptoFast 앱을 다운로드해서 폰에 설치하고 난 후 본체를 사진과 같이 충전 어댑터에 연결한 채 충전을 하면 됩니다.
충전 중 자동백업은 물론이고 PC부터 태블릿, 스마트폰까지 호환성이 뛰어나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폰까지 연결만으로 충전과 자동백업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 외장하드로 옮기고 비싼 전기세를 들여 컴퓨터를 켜놀 필요가 없습니다.
사진첩, 연락처 캘린더까지 포토패스트 큐브 C+ 라면 빠르고 안전하게 원하는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백업이나 사진 옮기기 번거로웠던 분들이라면 그날 찍은 사진은 바로 그날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클라우드처럼 매달 비요 지불 없이 한번 구입으로 편하게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포토패스트 큐브 C+ 외장 하드입니다.
일자별 자동 백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 정리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전원만 연결하면 되며 약 "8천장의 사진" 을 백업하는 데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최대 2TB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여행 가거나 촬영이 많은 날도 휴대폰 용량 걱정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보면 구성은 심플하고 콤팩트한 35 X 45mm로 주머니나 가방 속에 쏙 들어가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해서 제가 사용 중인 충전 어댑터와 일체형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깔끔한 스타일을 보여주는데요. 그냥 꽂아서 바로 충전하듯이 전원 연결만 하면 되며 측면에 원하는 용량의 마이크로 Sd 카드를(최대 2TB 지원) 꽂아주면 됩니다.
일자별로 보기 편하게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며 다음날 백업 진행시 새로운 파일만 저장이 되니 중복 걱정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서버에 파일을 백업하는 형태가 아니라 마이크로 SD 카드에 바로 저장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개인정보 유출 등의 우려가 전혀 없습니다. 더구나 SD카드가 꽉 차면 새로운 마이크로 SD카드로 갈아껴주면 되니 매달 나가는 지출에 대한 우려가 없습니다.
호환성도 좋아 휴대폰은 물론이고 태블릿, 노트북에서까지 사용할 수 있고 바로 다른 컴퓨터 등에 꽂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파일은 복사 및 파일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유튜브나 Vimeo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SNS 이미지, 영상 등도 백업이 가능합니다.
워낙 아이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다 보니 실제 사진, 영상만 백업하고 싶어서 지정해서 저장을 해보았는데요. 속도도 나쁘지 않고 충전하듯 꽂아만 두면 되니 정말 편하고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라면 이제 SD카드 자동 백업으로 쓸 외장하드 원한다면 포토패스트 큐브 C+가 대안이 될듯합니다.
저장된 영상의 경우 스마트폰 바로 보기도 가능한데 영상의 크기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업용으로 사용하기 편하며 파일은 공유, 복사, 이동이 자유롭고 위치 정보도 보기 편하게 표기해 줘 여행 사진, 기록, 정리용으로 딱 좋을듯합니다.
특히 스마트폰 등 디바이스 데이터가 삭제되어도 ONE app의 백업 파일 복원만 누르면 포토패스트 큐브 C+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편하게 잠자기 전 충전만 해주시면 안전하게 내 휴대폰 파일을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가거나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SD카드 백업 리더기 제품이라는 생각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자동 백업 C 타입 SD카드 백업리더기 보러 가기▼
[알로코리아] Design and Quality at the Best Price
brand.korea-iphone.com
이 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