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88 70 80 85 확인 및 잔량 표시 교체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제일 신경쓰이는게 바로 배터리 성능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100%면 좋겠지만 그 이하인 88% 혹은 70%도 있고, 80%나 85%인 경우도 있습니다. 100%가 아니라고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보통 아이폰 배터리 성능 80% 미만이 아니면 크게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물론 미만이라면 배터리 수리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구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아이폰 배터리 성능 88 70 80 85 확인 및 잔량 표시 교체 방법

새삶조각사 이지원

아이폰 배터리 성능과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먼저 오늘 설명하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과 아예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도록 하는 방법을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아이폰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클릭하는 방법으로 들어가볼께요.

아이폰 설정 화면입니다. 설정 화면의 메뉴를 아래로 스크롤 해 내려봅니다. 그러면 중간쯤 지나 초록색 아이콘의 배터리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이걸 클릭해 들어갑니다. 여기서 오늘 알아볼 두 가지를 할 수 있어요. 첫 번째는 배터리 잔량표시를 활성화 시켜서 배터리 잔량이 아이폰 알림 되도록 할 수가 있고, 두 번째는 오늘 알아볼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수리 교체 서비스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는 라디오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키면 되고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은 ②번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화면이 바뀌면서 성능 최대치에 배터리 성능이 나타나는데요. 전 76%네요. 80% 미만이라 배터리 교체를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죠. 얼마전까지만 해도 88%였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그새 많이 성능이 떨어졌네요. 곧 70%까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방법

이런 경우 그냥 배터리 성능이 더 저하될때까지 사용하거나 아이폰 배터리 교체 혹은 수리를 고려하게 되는데요. 그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바로 배터리 성능 확인에서 상단에 있는 서비스 옵션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이폰 내에서 어떤 웹사이트를 찾아보여주는데요. 여기에서 지금 내 배터리 수리비를 대충 알 수가 있습니다. 제 배터리 수리비용은 129,000원이네요. 그래서 이걸 더 쉽고 편리하게 하기 위해 Apple 지원 앱을 받기 해보겠습니다.

Apple 지원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이 앱을 열어볼까요? 지원 앱이 실행되면서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기기가 보입니다. 지금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에 관해 알아보고 배터리 교체를 혹은 수리를 해보겠습니다. 이어지는 메뉴가 또 보입니다. "수리 및 물리적 손상" 바로 여기예요. 이걸 눌러줍니다.

아이폰 수리 및 물리적 손상 메뉴에서 제일 처음 보이네요. "배터리 서비스" 말입니다. 이걸 누르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지금 확인 버튼으로 눌러 성능 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앞선 기기에서 본 바와 같이 76%라는 수치가 보입니다. 여기서 [서비스 옵션 계속 진행] 버튼을 클릭해볼께요. 만약 성능의 최대치가 80% 미만인 경우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배터리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이니까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죠. 금액은 129,000원으로 나옵니다. 물론 이건 규정이 있습니다. 아래 표와 같아요. 배터리 교체 서비스 예약하기를 누르면 내가 지금 있는 곳과 가장 가까운 공식 서비스 대리점을 안내해줍니다. 청주 상당로에 해당 서비스 센터가 있네요. 금액도 129,000원 아니라 135,000원입니다. 아래가 규정이긴 하지만 수리 대리점에 따라 조금씩 가격 차이는 있는 것 같아요.

아이폰 기종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SE 시리즈 7, 8

10만원

아이폰 X 시리즈 ~ 아이폰 13

12만 9천원

아이폰 14 시리즈 ~

14만 6천원

퍼가서 좋은 일에 활용하시는 것은 좋으나, 출처를 반드시 남겨주세요! 정성껏 만든 콘텐츠입니다.

필자 : 새삶조각사 이지원┃외식창업 상권분석 강사 전문가마케터+온라인 부업 크리에이터종이책 쓴 작가습관큐레이터┃동기부여가

매일 3시반 새벽기상★책읽고★글써요★천백일 넘겨 출간작가가 됐고★파워블로거 마케터 온라인 부업 전문가가 됐어요★독서지도★행동습관교정★책쓰기코칭★상권분석★외식창업과 상권분석 컨설팅도 하고, 강의도 합니다외식온라인마케팅★온라인 수익화 설계★서로이웃★맞팬 [강의 강연 리뷰 상담 문의] [email protected] 카톡 @이지원강사사업 전략 기획 계획서 컨설턴트|원데이클래스|1인기업가|유튜브 크리에이터|디지털노마드|남을 이롭게 돕는 것이 곧 나를 위한 일이다!

글 쓰기전 자문할 5가지 질문

글을 쓰는 목적은 무엇인가?

독자는 누구인가?

독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독자에게 어떤 반응을 기대하는가?

독자의 지식수준은 어떠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