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색상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미국 애플사의 공식홈페이지 달러 판매가격은 전작과 다를게 없고, 급변하는 환율로 인해 올해 출시는 미국 출고가 대비 대략 약 15% 인상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고가의 스마트폰이 더욱 고가가 되며 지난해 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 구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프로 시리즈를 바탕으로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인 아이폰14의 다섯가지 색상 비교와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모두 필자가 직접 시연해 본 아이폰14 프로 후기이며, 컬러에는 필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까지 녹아 내려있으니 구매결정을 고민하실 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iPhone14 Pro는 최소 용량인 128GB가 155만 원입니다. 256GB, 512GB, 1TB 4가지 용량이 있으며, 제일 고가 제품이 230만 원이니 웬만한 가전제품 하나를 바꿀 수 있는 큰 금액입니다.
아이폰 ProMax 14의 128GB는 공홈 기준으로 175만 원을 시작으로 256GB가 190만 원, 512GB가 220만 원이며, 1TB는 250만 원이나 되니 평소 나의 휴대폰 사용 용도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번 연도에는 특히 애플의 모델 별 급 나누기가 더욱더 세분화 되었습니다. 전작과는 차별을 둔 다이내믹 아일랜드만의 디자인과 기능은 오직 Pro모델에만 도입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을 사용하려면 일반이나 플러스 모델 보다는 프로 혹은 프로맥스를 구매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처음 생각하고 헤아려 볼 때 기본이 되는 비교기준은 가장 큰 다이내믹 아일랜드로 실제로 필자가 일정한 기간 동안 시연해 보니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의 화질 및 성능도 전작보다 상승이 된 것을 알 수 있어 전작보다 뛰어난 신작이라 불릴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두가지 제품군 중에 자신에게 가장 꼭 맞는 제품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아이폰14 크기 비교를 우선적으로 해야합니다. 아이폰 후면부의 모습을 나열한 사진만으로는 눈에 띌 만한 특별한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직접 경험해 보면 그립감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프로의 크기 및 두께는 147.5 * 71.5 * 7.85mm이고, 무게는 206g입니다. ProMax의 크기는 세로 160.7mm에 가로 77.6mm로 각각 13.2mm / 6.1mm 크고 무게는 240g으로 34g 가량 더 묵직합니다. 두께는 동일합니다.
ProMax는 손이 큰 저도 한 손에 쥐어보기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크기 면에서 조금 부담스러운 크기로 인해 크고 넓은 화면과 조금 더 긴 배터리 타임을 포기하고 채택된 모델은 Pro입니다. 카메라 및 다양한 기능 등 얼마나 많은 변화를 가져왔을지는 아이폰14 프로 후기를 통해 다시 한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4 Pro를 기본으로 하여 색상을 새롭게 출시한 딥 퍼플을 포함하여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등 모두 4가지가 있습니다. 필자는 아이폰의 모든 컬러를 직접 체크하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전에 사용해 보았던 13Pro는 시에라 블루라는 이름을 가진 새로운 컬러를 선택했었는데, 딥 퍼플 컬러는 개인적으로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처음으로 마주했을 때 의뢰로 오랫동안 시선을 멈추게 하는 느낌이 들었던 색상은 골드입니다. 측면 고광택 스테인리스 부분의 금색이 살짝 밝아지면서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였습니다. 각도와 방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보이는 무광으로 마무리가 되어진 유리 소재를 바탕으로 한 후면의 금색이 주는 흡입력에 마지막까지 고심하였습니다.
또 다른 컬러인 스페이스 블랙은 측면부의 마감처리가 다른 제품과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iPhone7의 제트 블랙과 비슷하게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하이그로시 재질처럼 조금은 다른 질감이 느껴졌습니다. 다른 컬러와 비교되게 고광택의 검은색에 무게감이 있습니다.
오랜고민 끝내 결정한 저의 선택은 깔끔하고 깨끗한 실버입니다. 제 첫 iPhone을 비롯해 아이폰을 사용해왔던 지난 시간동안 가장 많은 선택을 했던 필자의 기준으로 바라본 아이폰의 시그니처 색상은 적절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실버, 그리고 화이트입니다. 잘 연마된 스테인리스 스틸이 주는 본연의 컬러감은 사시사철 보아도 아름다운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화이트의 색감이 주는 조화로움도 판타스틱하다는 것이 저의 결론이었습니다.
시연하고 느껴 본 iPhone Pro & ProMax를 토대로 아이폰14 색상과 크기 비교 면밀한 후기를 가장 바탕이 되는 컬러 결정은 개인의 취향이지만, 오늘 소개해 드린 메시지를 비교하고 참고하시면 더욱 현명한 선택을 가격적인 면에서도 중요 포인트지만 브라운관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와, 사용 시간과의 중요성을 지닌 배터리 시간이 얼마만큼 중대한지 잘 생각하고 판단하여 후회없는 결정 내리시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