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미니 크기 및 자급제 SK공짜폰 비교

아이폰 시리즈 중 현재 판매중인 미니 모델은 아이폰13 미니 입니다. 하지만 사실상 단종되었고 몇달 뒤 아이폰 16 시리즈가 출시되는 상황에도 애플측에서 미니 모델의 출시 계획은 없다 일축하였고, 애플관련 커뮤니티에도 미니에 대한 언급은 없는 상황입니다.

아기자기한 귀여움과 아이폰의 정체성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모델이였고 단종된다는 아쉬움에 아이폰13 미니 자급제 구매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3 미니 자급제 구매하는 방법과 통신사 개통하는 방법이 있는데, 각각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가장 메리트 있는 구매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폰13 미니는 출시 당시에 별다른 인기가 없었는데, 다시 과거로 돌아가는 듯한 5.4인치 작은 디스플레이 크기 때문이였고 현재에 맞지 않게 답답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또한 크기 자체가 작아 다른 모델들보다 낮은 배터리 용량으로 인해 사용시간이 다소 짧다는 의견도 있었죠.

하지만 140g 정도의 가벼운 무게로 왠만한 케이스를 끼워도 한손으로 가볍에 들고 다니며 조작할 수 있는 장점과 세대를 거듭하며 발전한 모델로 작은 크기에도 충분한 성능, 그리고 현재 애플 공식사이트에서 판매중단이 되면서 유일한 5인치대 모델의 희소성이 더해져 찾는 분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애플은 예전부터 할인을 잘 하지않아 128GB기준 현재 출고가가 94만원대 입니다. 256GB 용량 모델은 구하기 어려운것으로 파악되며 128GB 용량 모델도 수량이 많은 상황은 아닙니다. 그래도 찾는 분들이 많은 상황으로 봐선 아이폰의 탄생의 배경과 창립자의 뜻인 한손으로 손쉽게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의미가 반영된 마지막 모델이기 때문에 희귀성에 대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미니 자급제 모델은 현재 가장 저렴한 가격이 75만원대로 확인되는데 이마저도 출시한지 3년이 되가는 모델치곤 다소 높은 가격이죠. 약정과 요금에 대한 자유로움과 저렴한 요금으로 쓸수 있는 장점이 있어 2~3만원대 저렴한 요금제를 쓴다면 괜찮은 방법입니다.

다른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인데, 현재 충분한 재고와 가장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아이폰 성지 모모폰의 시세표를 참고하면, SKT 번호이동 기준 공짜폰 개통이 가능하며, 기기변경시에도 10만원에 개통이 가능합니다.

물론 통신사의 약정상품을 이용해야 하는점과 6개월 동안은 8~9만원대 요금제를 사용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이후에 얼마든지 낮은 요금으로 낮출수 있으며, 단말기 값이 없으니 낮은 요금제로 사용한다면 아이폰13 미니 자급제 알뜰통신사를 사용하는것 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확인해보니 현재 다른통신사는 재고가 없고, SKT에서만 있는점과 100만원 가까이 할인이 되는점은 충분한 메리트가 있어 보이며, 아무리 저렴한 알뜰 요금제를 사용해도 기기값이 70~80만원에 달한다면 한달에 3~4만원 정도의 기기값을 부담하는 셈이죠.

성지 시세표를 보게되면 출고가 107만원대 아이폰13 일반 모델도 90만원 전후인 자급제 가격대를 비교했을때 KT 번호이동시 공짜폰으로 개통이 가능한 점으로 보아, 대체로 100만원 가량 할인을 하고 있어 아이폰 온라인 성지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 입니다.

색상은 아이폰13 미니 자급제 뿐만 아니라 출시된지 시간이 좀 지난 모델이라 색상은 대체로 화이트(스타라이트)만 구매가 가능하며, 그래도 선호도 높은 화이트 색상인 점은 다행으로 보이는데요. 자급제 판매중인 곳을 확인해보니 다른 색상은 구매가 가능해 신청해도 대기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밖에도 아이폰 전 시리즈를 모델별로 최대 130만원까지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현재 오프라인 성지보다 더 각광받고 있으며, 아이폰13 미니 자급제 모델을 고민하신 분들은 꼭한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이폰14, 아이폰15 라인은 플러스와 프로 라인도 역대급 할인이 진행중인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