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아이폰 살 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필요성? (= AppleCare+, 애케플)

아이폰15 프로 자급제 구입하는데

애플케어 플러스 꼭 가입해야 하나요?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필요성

아이폰 구입 시 애플케어 플러스(AppleCare +)가입 여부는 개인의 사용 습관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아이폰 이용자들 말을 들어봤을 때,

단 한 번이라도 혜택을 봤던 유저들은 애플케어플러스를 반드시 권유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 파손 상황을 경험하지 못하다 보니 꼭 들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이렇게만 들으면 20여만원이 넘는 애플케어+를 가입할지 결정하기는 애매하죠? ^^;;

애플케어 플러스 혜택 정리

애플케어 플러스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만약의 사고 또는 고장에 대비할 수 있게 합니다. 주요 혜택으로는 무제한 수리, 전문가 기술 지원 등이 있습니다.

1. 무제한 수리 혜택

구입일로부터 2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아래와 같은 경우 수리가 가능합니다.

[ 보상 가능 내역 ]

- 사고 및 고장: 낙하, 물에 빠짐, 화면 깨짐 등

- 제조 결함(2년 보증)

배터리,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하드웨어 결함(애플의 잘못(제조/부품결함)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무료 수리)

2. 전문가 기술 지원

전화, 온라인 채팅, 앱스토어 방문을 통해 제품 사용 및 문제 해결 관련 전문가 기술 지원을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우선 순위 서비스 제공으로 일반 고객보다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자체결함이 아니고 개인 실수로 인한 화면 깨짐, 물에 빠짐(침수)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비용적인 부담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

공짜는 아니지만 최소비용의 자기부담만 하면 되니까요.

아이폰 15 프로의 경우,

디스플레이 화면. 및 후면 파손이 발생하면 수리 비용이 369,000원, 리퍼는 449000원이지만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자는 단지 ‘4만원’만 내면 됩니다. 그것도 2년간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요.

(과거에 연 2회 제한이 있었는데 없어졌음)

아이폰14 프로 플래시, 카메라 등 다 문제는 없고 뒷면 유리만 깨졌는데 수리 비용 어느 정도 나올까요? 눈...

blog.korea-iphone.com

이걸 보면 확실히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해 놓고 마음 놓고 아이폰의 디자인 아름다움을 뽐내며 쌩폰을 다녀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면,

애플케어 플러스는 분실/도난에 대한 보상은 없습니다. 또한 저는 10여년 간 수리할만큼 심각한 파손을 경험해 본 적은 없다보니 저조차 꼭 사야한다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실제로 이러한 파손 상황을 경험하지 않다보니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진 않아요. 대신 강화 유리나 튼튼한 범퍼 케이스 사용으로 충분히 대비는 해야 합니다.

즉,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사용해온 분은 애플케어 플러스의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20~30만원 이상을 날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은..?

아이폰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 15는 219,000원,

아이폰 15 플러스는 259,000원,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는 329,000원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ㅠㅠ)

저도 지금 다시 정리해보니.. 장난 아닌 가격이네요.

2년 만료 되기전 배터리 교체는 가능할까?

2년 기한이 가까와져 본전 생각이 나는 분들이 배터리 교체라도 해볼까 질문을 많이 합니다. 배터리 교체 두 번만 해도 본전을 뽑으니까요.

그러나, 배터리도 효율이 80% 이하로 떨어지거나 배터리 불량 판정을 받아야 교체를 해줘요. 애플이 2년 내에 배터리 효율을 80%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설계해 두기 때문에 1번 바꾸는 것도 거의 어렵고 그마저 못받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어떻게 할까, 구입해요 말아요?

결국,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결정은 사용자 본인의 휴대폰 사용 빈도, 사고 발생 가능성, 재정적 여유 등을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일은 모릅니다. 단 한 번의 실수가 액정 파손이나 침수 상황을 만드니까요.(다행히 아이폰은 방수가 되니 침수가 흔치는 않음)

제 가이드 의견은…

이전에 액정을 깨먹어본 경험이 있다면 같은 실수가 재발할 가능성이 있고, 어느정도 고통을 당해보신 분이므로 20여 만원 부담이 어느정도 덜할 거에요. 차라리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해서 스타일리시한 얇은 케이스 마음껏 사용하면서 아이폰 디자인을 만끽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그런 파손 경험이 없고 케이스/강화유리 정도의 조심과 보호 조치로 충분하다고 판단되면 심리적 부담이 클테니 🔗에 조금 더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더 알아둘 사항들]

(1) 애케플 가입 가능 기간?

🔗 에 고객센터 전화만으로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근 알려진 것인데, 60일 이후에도 애플스토어에서 제품상태 확인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2) 애플케어+도 환불 가능?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사용하다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 기간에 따라 환불액이 제해지고 환불이 됩니다. 중고 판매시 가격을 좀 더 높여 양도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환불 가격과 비교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3) 애플케어 플러스 할인?

매번 사전예약 기간에는 11번가나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 같은 곳에서 애플케어 플러스 할인 프로모션이 나왔습니다. 다만, 평소에는 할인 정책에 따라 자주는 아니지만 어쩌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신 제품 가격 할인도 연중 계속 되니까 여하튼 할인은 받고 자급제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이샵/하이마트 등)에서도 에플케어 플러스 할인을 하는 경우는 있지만 대신 기기값 할인이 없거나 약하더라고요. 아이폰은 온라인 구매 추천합니다.

아이폰으로 휴대폰 교체하시는 분들은 구입 방법/할인부터 요금제, 확정, 중고판매까지 전체 과정에 대해 쉽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될게요.

▼ 아이폰 자급제 변경 방법 가이드(FAQ)

여기는 우수한 아이폰 앱을 추천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드리는 'Bonamy's AppSa...

blog.korea-iphone.com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라도 질문 남겨 주세요

애플 및 유통사, 쿠팡파트너스 제공 정보를 종합적으로 참고해 우수한 가성비 제품 구매처를 선별했으며 관련하여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