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128기가 30만원대 구매하는 법

2022년9월7일 최근에 애플의 신제품이 공표 되었습니다.

신규 아이폰으로 바꾸고 싶은 이들에게는 상당히 달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었는데요.

공식 출시일이 오기전부터 미리 상당한 고객님들의 눈길을 엄청 받았던 시리즈인만큼 어떠한 스펙을 지니고 나왔는지 중요한데요.

가격은 물론, 색상 등의 기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공시지원금이 어떻게 나오는지 등에 따라 변동되는 싸게사는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해드릴께요.

아이폰14 라인업이 나오고, 전에 나온 모델과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변한점들은 iPhone12, iPhone13 라인업에 들어갔었던 미니 모델이 단종됐다는 점입니다.

대신 플러스 모델을 넣으면 동등한 4가지 제품을 탄생시킨 걸 출시일부터 만나실 수 있었기 때문에 자급제 구입외에 기기변경 등 다양한 방식으로 iPhone으로 바꾸고 싶어하는 분들의 눈길을 끌 수 있었죠.

오늘은 선차적으로 4가지 제품 중 아이폰14 기본 라인업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출시 색상부터 알아보면 퍼플, 블루,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프로덕트 레드까지 총 5개의 색으로 공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색깔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무슨 색을 선택하더라도 뿌듯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예요.

화이트, 블랙, 레드 색상을 제외시킨 컬러인 퍼플, 블루는 처음 사용된 색상으로 깔끔한 색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부피는 71.5 x 146.7 x 7.80mm 이며 중량은 172g 이예요.

그래서 한 손으로 제품을 쓰신다 해도 부담감이 없다는 점들도 장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비등한 부피의 프로 제품과 비교해보면 무게감이 더 적어졌기에 이런 경우들도 역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1인치인데요.

19.5:9 비율이 도입 되었다 하는데요.

폰으로 동영상을 보실 때도 불편한 점이 별로 없는데요.

하지만 프로 제품과 달리 60Hz 화면 주사율이 사용된것이 살짝 아깝지만 하지만 몰입도 있게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들은 장점이라 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아이폰14를 사고 싶어하는 이들이 그중 원하고 있는게 카메라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기본으로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를 도입시켰는데요.

전면 카메라 까지 1,200만 화소를 도입해서 셀카를 이용할 때도 한결 자세하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카메라 화소만 보면 많이 변화가 없어보이지만 카메라의 크기들이 먼저 나온 라인과 비교했을 때 좀 더 커졌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카메라 센서가 커져서 더 깨끗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CCD의 크기가 커지면서 빛을 받는 양들이 늘어나서 노이즈도 많이 없어져서 그렇습니다.

그만치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어요.

또 HDR이 항상 적용되기에 피부 톤은 당연하고, 명암비까지 저절로 조정해서 결과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조절이 따로 없다는 것도 특징인데요.

배터리는 3,279mAh를 적용시켰습니다.

또한 20W 유선 고속충전은 당연하고 맥세이프를 이용한 15W 무선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핸드폰의 여러가지 기능을 보시면 충돌 감지 및 긴급 전화 자동 발신 기능이 있습니다.

관련 기능을 통해 차사고 같은 만일의 경우들을 알아낼 수 있고, 긴급전화까지 자동으로 발신해서 신속한 조치를 취해주는 기능이예요.

아이폰14는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세유형의 저장공간으로 형성되어 있어요.

SD카드를 사용한 외장 메모리 사용은 가능하지 않기에 처음부터 알아보실 때 저장공간 고르는 일을 잘 하셔야 해요.

처음부터 많은 용량이 필요하다면 가장 공간이 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아이폰14 기본 제품과 프로 시리즈와 그중 큰 차이점은 프로세서예요.

사실 먼저 나온 라인까진 기본급과 프로급의 틀린점이 없이 동등한 프로세서를 반영 했습니다.

하지만 프로 모델에는 새롭게 출시한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고, 기본 라인업에는 전에 나온 모델에 탑재된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며 급을 나누는 상황이 생겼는데요.

하지만 A15 바이오닉 칩이 도입되었어도 쓰실 때 특별히 힘든점이 없는데요.

안드로이드 제품에 도입된 프로세서와 비교해도 대략 20% 이상 한층 높은 성능을 나타내는 프로세서이니깐 고사양 게임 등을 이용할 때도 불편한점이 없답니다.

물론 새로 나온 A16 바이오닉 칩이 도입된 시리즈가 보다 좋을텐지만 출고가들이 너무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구태여 사야하나?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아이폰14 출고가를 보시면 국외에서는 전에 나온 모델과 똑같은 비용으로 나왔지만 출시일을 기준점으로 외환율 등의 쟁점으로 국내 제품 가격은 엄청 증가했는데요.

128기가 모델이 125만원, 256기가 상품이 140만원, 또 512기가 상품은 170만원, 한 20만원 정도 높아진 걸 확인해볼 수 있어요.

그래서 자급제로 사는게 더 좋을거라는 마음에 자급제 구입 가격을 살펴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자급제 할인율 또한 그다지 높은게 아니여서 그냥 SK, KT, LG 등의 통신회사를 통해서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지원을 받은 다음 구매하는 것이 더 득이 될 수 있답니다.

특히 기기변경을 고민중이라면 자급제 구매 외에 온라인 스마트폰 천국 등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할인서비스는 물론이고 사은품도 받아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모모폰 같은 핸드폰 메카인 사이트를 활용해서 최저가 30만원대 가격으로 알아보시고 사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모폰에서 인터넷까지 함께 가입할 경우 최대 60만원의 현금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인터넷도 함께 가입도 알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