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 울트라 필요한가 Ultra 개발 소식과 스펙 및 출시일
매년 하반기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고 사전예약을 진행하지만, 그와 동시에 혹은 그 이전부터 아이폰 후속 모델의 다양한 루머가 퍼지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론 아이폰 14가 출시되기 이전부터 충전 포트가 C 타입으로 변경된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사실은 아이폰 15에 대한 이야기였죠,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아이폰 15도 아닌 16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어떤 소식인지 함께 살펴보시죠.
아이폰 16 Ultra
새로운 라인업의 등장
IT / Tech News
아이폰 16 울트라(Ultra)
IPhone Ultra
울트라(Ultra) 애플 Mac OS 이용자에겐 친숙한 라인업과 칩셋의 이름인데요, 맥북 M1 칩셋이 출시된 이후로 M1 Pro, M1 Max, M1 Ultra 등 더욱 고사양의, 전문가를 위한 칩셋이 출시되고 판매되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거먼에 의하면 이제는 이러한 초 고사양 스펙 라인업이 아이폰에도 적용 및 출시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스펙은 어떠할까요
아이폰 16 울트라(Ultra) 스펙
울트라(Ultra)라는 네이밍답게 프로, 프로맥스 보다 더 욱 빠른 칩셋, 카메라 개선 및 추가, 보다 큰 디스플레이 등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것이라 밝혔지만 누구나 예상할법한 시나리오가 아닌가 싶습니다. 과연 이러한 하드웨어 상향만으로 특정 타겟 겨냥에 성공할지, 또한 판매량 부진으로 미니 모델을 단종 시킨 애플이 특정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라인업을 출시를 할지는 다시 한번 의문이 드는 상황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Ultra) 과연 필요한가, 예상 가격은?
최근 출시된 삼성 갤럭시 23 울트라 모델에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2 칩셋의 성능이 대폭 상향된것은 사실입니다. 이전세대라고 할 수 있는 스냅드래곤 8+ Gn1의 벤치마크 결과는 처참하게 보일 정도인데요, 그럼에도 CPU 성능은 아이폰 14프로 모델에게 탑재된 A16 바이오닉 칩셋은커녕 이전 세대인 A15 바이오닉 칩셋에도 못 미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며 아이폰이며 최신 스마트폰 성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죠, 오히려 환율과 가격 인상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은데, 애플의 이러한 전략이 먹히기 위해서는 울트라만의 정말 특별한 무언가가 있길 기대해 보지만 아이폰 프로맥스의 가격이 175만 원부터 시작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역시나 쉬울 것으로 생각되진 않습니다.
아이폰 16 울트라(Ultra) 출시일
마크 거먼에 의하면 기존 아이폰 15에 적용될 계획은 전면 수정되었으며, 빠르면 2024년 아이폰 16에서 이러한 울트라 라인업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아이폰 16의 디자인은 포트리스 디자인으로 기기 외부의 어떠한 포트도 없을 수 있다고 추측했고 이것이 사실이라면 올해 출시될 아이폰 15는 마지막 충전단자가 있는 모델이 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애플 소식은 여기까지였으며, 이상으로 IT 테크 생정 떰브 였습니다.
이미지를 클릭, 이웃추가시 다양한 IT 테크 소식을 빠르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