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시리 제안 끄기 및 비활성화 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월입니다 :)
여러분들은 iPhone의 시리 Siri를 잘 활용하는 편인가요? 사실, 필자는 애플만을 지금까지 쭉 써오면서도 시리를 제대로 활용해본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발음의 문제인지 불러도 제대로 대답도 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뭔가 질문을하거나 요구사항(?)을 말하면 한참을 멍하니 있다가 그냥 꺼지거나 못알아 들었다고 반문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출퇴근 코스에 지하철로 시청역을 지나게되는데, 영어로 안내하는 부분의 시티홀(Cityhall)에서 꼭 반응을 하더군요. 필자가 아무리 "시리야"라고 부를때는 씹어먹으면서 말이죠.
아무튼 최근 연근 공연에서 등장인물의 이름과 시리를 부르는 소리가 흡사해서 iPhone 유저들에게 시리나 휴대폰을 꺼달라는 요청도 있을 정도로, 제대로 써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귀차니즘을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스포트라이트나 사파리 새 탭에서도 Siri의 추천 항목이라고 불리는 불필요한 공간을 잡아먹기도 하는 등, 아무튼 계륵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의 시리 제안 끄기와 시리 비활성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본 포스팅은 iOS16.3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먼저 알립니다.
시리 끄기
iPhone에서 Siri를 부르는 방법에는 "Siri야"라고 육성을 이용하거나 측면 버튼을 꾹 누르고 있는 두 가지 가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시리 끄기를 위해서는 설정에서 이 두 가지 옵션을 모두 비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우선 [ 설정 ] ▶ [ Siri 및 검색 ]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가장 위쪽에서 [ 'Siri야' 듣기 ]와 [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 ] 두 가지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 'Siri야' 듣기 ]를 꺼두면 육성으로 시리를 부르는 방법이 제한됩니다. 다시 활성화하려면, 사용자의 Siri를 부르는 음성을 이용한 인식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 ]을 꺼주어야 아이폰에서 Siri가 완전히 비활성화 됩니다.
이렇게 상단의 두 개의 옵션들을 꺼두면 여러분의 iPhone에서 Siri가 완전히 침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시리 제안 끄기
Siri 제안은 사용자가 Spotlight를 열거나 사파리에서 새 탭을 생성했을때, 이전에 사용기록을 데이터로하여 "이거 찾는거 아닌가요?"라고 먼저 추천을 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 추천기능은 아주 간혹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필자의 입자에서는 크게 쓸모가 없더군요.
Spotlight(검색 창)에서 끄는법
Spotlight에 나타나는 시리 제안 끄기는 [ 설정 ] ▶ [ Siri 및 검색 ] 페이지의 [ 제안 보기 ]를 꺼주어야 합니다.
※ 간혹 아래쪽의 [ Spotlight에서 보기 ]를 끄면된다고 알려주는 곳도 있는데, 이는 Siri 제안 목록을 사라지게는 못합니다.
Safari(사파리)에서 끄는 법
다음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URL 입력시 나타나는 추천 항목을 끄는 방법입니다.
먼저 Safari를 실행하여 새로운 탭을 하나 열어줍니다. 그리고 빈 탭 내에서 [ 편집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것을 터치 해주세요.
이제 [ 시작 페이지 사용자화 ] 화면이 열릴텐데요. 여기에서 [ Siri 제안 ]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면 아이폰 사파리에서 시리 제안 끄기가 가능하죠.
오늘은 아이폰 시리 끄기 방법을 통해 내가 찾지 않을때만 나타나는 Siri를 침묵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쾌적한 iPhone Life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