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멋지게 찍는법(아이폰 촬영)

안녕하세요? 산미네이터 아벨입니다.

지난번에 제가 모델들 포즈 중심으로 멋지사진 찍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죠. 오늘은 두가지 더 추가하려고 이 글을 작성합니다.

1. 아이폰으로 인물 촬영시 기본 ;

전문 사진 작가가 아닌이상 산객들이 다들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죠. 휴대폰 촬영시 인물사진을 길게 나오게 하려면 사진 배율을 0.5배로 하고 카메라를 자신의 배꼽 근처로 낮춰 찍는 것입니다. 혹은 삼각대를 세울 경우는 서있는 키의 무릎높이 정도로 삼각대를 세우고 카메라를 살짝 피사체 반대 방향으로 기울인후 휴대폰 렌즈는 180도 회전시켜 하단에 위치하게 하여 촬영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는게 기본값이고 zoom 배율을 작게하면 배경이 넓게 나오며 인물은 좀 멀리 보입니다. 멀리 찍어놓고 인물은 사진으로 가서 나중에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렌즈를 하단에서 찍으며 카메라 상단을 내쪽으로 살짝 기울이면 키가 작아도 비율이 좋게 나옵니다. 물론 실제 키보다 너무 과하게 길게 늘려 찍을 필요는 없는데 남들한테 카메라는 맞기면 보통은 짜리몽땅하게 찍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삼각대 없이 혼자 가능하다 ;

위 두장의 사진을 보면 다 밑에서 올려 찍었음을 알수 있을겁니다. 역시 배율을 0.5배에 놓고 거꾸로 세워서 바닥에 기댈수 있는 돌이나 벽, 기둥같은곳에 기대놓고 타이머로 찍은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삼각대도 필요없고 의외로 삼각대보다 효과가 좋은 사진이 나와 저도 놀랐습니다.

삼각대가 없다? 기댈수 있는것만 찾아 기대어놓고 역시 카메라 방향은 피사체의 반대방향으로 살짝 기울어지게 해놓는것입니다. 밑에서 올려찍기때문에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 경사진곳이던 다 활용 가능하며 삼각대는 경사진곳에서 펴기 불편하지만 카메라를 바닥에 놓고 기대어 찍으면 삼각대보다 나을때가 있습니다.

위 사진들도 모델 포즈를 참고하여 찍은것들인데 모델포즈는 하도 봐서 머리속에 다 있으니 다음에는 또 다른 포즈로 찍어봐야겠습니다. 멋진옷입고 멋진 사진 많이 찍으시길 바랍니다. 어딜가든 남는건 사진밖에 없더군요~

다음에 또다른 포즈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산미네이터 아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