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8배터리교체 diy
1년정도 전에 중고로 사온 아이폰8 사올때는 배터리 성능상태가 81%였는데 차에서 내비용으로 사용하다보니 충,방전이 잦아서 그런지 1년만에 배터리 성능이 79%까지 떨어졌다
아이폰은 배터리 성능상태가 70%대로 접어들면 위와같은 경고 문구가 나타난다.
그래서 교체를 결정하고 정식가격을 찾아봤다..
역시 애플은 애플이다. 배터리 하나에 10만원 이다.
이정도면 상태좋은 아이폰8을 하나 더 사도될 정도의 가격이자.
그래서 인터넷에서 주문했다 가격을 보면 알겠지만 애플이 얼마나 수리비를 많이 받는지 알수있다.
주문하고 다음날 택배가 왔다. 쿠팡 로켓도 아니고 저녁쯤에 시켜서 다음날 안올줄 알았는데 역시 요즘 택배는 빠르다.
구성품을 모두 꺼낸 모습이다 2만원이 안되는 배터리 치고 구성품이 알차다.(이전보다 구성품이 늘었다)
이제 분해시작 분해전 전원을 끄는건 기본이다. 아이폰의 경우 모든 모델이 그렇듯 아래쪽에 별나사가 있다.(정식명칭은 시큐리티 스크류)
나사를 풀고 나서 화면을 들어욜려준다 아이폰 7이상 제품은 방수이기 때문에 분해시에 드라이기 같은걸로 가열을 하고 뜯는걸 추천.
액정을 분해한 보습 예전 아이폰과 달리 액정이 위가아닌 오른쪽으로 열리개 되어있다.
뜯을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다 디스플레이 캐이블이 괭장히 약해서 쉽게 끈어진다.
새 배터리와 비교 배터리를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정품보다 용량이 큰 배터리이다.(아이폰 8 순정용량은 1821mA)
이왕가는거 용량까지 업글해준다.
배터리 태이프가 있는데 아이폰8이후 모델은 그 태이프가 잘 끈어진다.(실제로 끈어져서 사진처럼 플라스틱 주걱으로 뜯어냈다)
새 배터리에도 양면태이프를 붙여주고
다시 원래대로 언저 주면 완성이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바면 된다.
애플공장 근처에 나사공장이 있는지 부품마다 나사가 다르고 같은 부품이더라도 나사 길이가 다르다.
배터리를교체하고 처음켜면 발열이 생길수도 있는데 다른기능에 이상이 없다면 완충 후 재부팅 완방을 한번 해주면 괜찮아 집니다.
자가로 교체하는건 위험부담이 있으니 왠만하면 전문가를 찾아가시고 직접해보고 싶은문들은 디스플레이 케이블만 조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