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3 자급제 가성비 스마트폰 추천

요즘 청소년들 또, 젊은 친구들을 중심으로 아이폰을 선호하는 현상이 심해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애플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트랜디함과 아이폰의 감성이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5월에는 어린이날도 있고 어버이날도 있는데 부모님 또는 아이들에게 가성비 스마트폰 추천 할 때 손꼽을만한 제품이 바로 아이폰 SE 자급제 모델이기도 하죠.

아이폰 자급제 선택으로 저렴하게 SE3 모델을 구입한다음 알뜰폰 조합을 하면 매달 지출되는 월 통신비를 2,3만원대로도 충분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는 매달 1만원 미만의 요금제 구성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SE 3세대 모델은 아무래도 출고가 자체가 iPhone 중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이라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데 무엇보다 홈버튼이 있어서 아날로그틱한 애플의 감성을 가진 마지막 폰 가능성이 높기도 해서 꾸준하게 인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선택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폰이기도 한데 미니 시리즈와 고민하는 친구들도 많죠. 더 좋은 최신폰들이 있지만 첫번째 iPhnoe으로 선택하긴 충분한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 SE3는 통신사에 따라 출고가 공시지원금 혜택이 좋아서 특정 통신사에서는 거의 공짜폰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전 공짜는 아니지만 대리점 추가 지원금이 지원금의 15% 내에서 지원되기 때문에 거의 공짜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물론 2년 약정을 통해야 하지만 괜찮은 수준입니다.

첫 폰으로 구입 후 2년 정도는 사용하기 때문에 충분히 구입을 해볼만한 가격대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다양한 iPhone을 사용해봤기 때문에 아이폰 SE3가 어떤 정도의 만족도가 있는지 알 수 있는데 확실히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최신폰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성능적인 완성도도 좋고 게이밍 폰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꽤 있어서 만족스러운 부분들이 꽤 있는데 디테일하게 따지면 플래그십에 비해 아쉬움이 있지만 플래그십에서나 만날 수 있느 A15 칩의 막강한 성능 덕분에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는 아이폰13과 동일한 AP이기 때문에 성능적으로 충분히 검증이 된 AP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사진 처리 능력 HDR 등에서 확실히 타 플래그십 못지 않고요.

색상으로는 아이폰 SE3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프로덕트 레드 중 선택이 가능한데 개인적인 취향으론 미드나이트가 가장 끌렸고 약간 블루끼가 도는 블랙 색상이라는점에서 만족도가 특별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감성 홈버튼을 활용해서 페이스ID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은근 감성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해보면 디스플레이가 조금 작은게 아쉬움일 수 있는데 상황에 따라 지금폰의 6인치 대 모델을 생각하면 4.7인치 디스플레이가 답답하다는 이야기를 하겠지만 더 큰 모델은 당연 다양한 iPhone이라는 대안이 있다는 사실! 평소 감성의 아이폰을 경험하고 싶거나 가성비 좋은 모델로 첫 모델을 고민하고 있었다면 가성비 스마트폰 추천 모델 아이폰SE3 선택해보는 것도 지금 시점에선 타이밍 좋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