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교통카드 없을 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방법

다들 한번쯤은 출근을 하거나 등교를 할 때 지갑을 깜빡하여 교통카드를 두고나오거나 야외활동을 하다가 교통카드를 잃어버려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본인이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가 아닌 아이폰 유저라서 삼성페이를 통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면 더욱 난처할 것이다.

오늘은 그러한 상황에서 아이폰 유저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 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 때 해결법 : 페이 이용 방법

먼저 실물 티머니 카드를 편의점에서 구매해야 한다. 편의점에서 이용가능한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앱스토어에서 를 다운받아준다.

앱에 들어가 보이는 좌측 상단의 pay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하단 메뉴에 보이는 내 자산, 결제, 금융, 증권, 부동산 중 결제 항목을 눌러준다.

pay 결제 홈메뉴에서 현장결제를 체크해준다.

카드가 등록된 사람이라면 바로 qr결제 화면이 나올 것이며 해당 화면을 통해 편의점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구매해 주면 된다.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 때 해결법 : 카카오 페이 이용 방법

본인이 페이 이용자가 아닐 경우 흔히들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실물 교통카드를 구매 가능하다. 먼저 카카오톡 앱에 접속하여 우측 하단의 점 세 개 모양의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이후 화면 상단에 보이는 pay 메뉴에서 송금 옆에 있는 결제 탭을 클릭해준다.

이 곳에서 qr결제를 이용해 페이의 경우와 동일하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을 위해 교통카드를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러한 교통카드 구매과정을 거치는 이유는 아이폰은 모바일 교통 카드 등록을 하여도 아이폰이 카드를 충전하는 용도로만 쓰일 뿐 교통수단에서 결제가 안되기 때문에 실물 티머니 교통카드가 필요하다.

아이폰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실물 카드를 구매했다면 앱스토어에서 티머니페이를 설치해준다.

이후 회원가입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해준다.

화면에서 보이는 상단 메뉴 중 교통카드를 선택해준다.

이후 보이는 카드조회 메뉴를 클릭하여 교통카드를 스캔해준다.

스캔을 진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 안내에 따라 진행해준다.

다시 티머니페이로 돌아와서 충전하기 메뉴를 클릭해준다.

충전수단을 마일리지에서 바꾸기 위해 해당 항목을 눌러 다른 항목으로 변경한다.

충전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해준다.

세가지 항목 중 휴대폰충전으로 카드를 충전을 하면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때 아이폰 교통카드 없을 때 티머니 앱 모바일 등록 방법이 완료되게 된다.

지금까지 아이폰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 이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아주 급한 상황일 때를 대비해 다들 숙지해두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