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성능확인 예약방법까지 !

안녕하세요 김개재 입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배터리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하루종일 사용해도 문제없었던 스마트폰이 하루 한번 꼭 추가로 충전을 해야 버티는것처럼 당연히 제품을 오래 사용하면 발생되는 결과,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확인 부터 불편함을 못이겨 교체를 생각하시는분들을 위해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까지 정리하여 도움을 드려볼까 합니다.

평균 1-2년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하였을때 크게 부족함을 느끼지 못하지만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자연스럽게 줄어들기에 사용중이던 스마트폰을 중고로 판매를 하거나 구매를 할때 battery 효율로 인해 금액차이가 발생하니 한번씩 체크해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확인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에 접근하여 중간에 위치한 배터리를 클릭하면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저전력 모드는 물론 앱 별 배터리 사용량 그리고 상단에 위치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클릭하게 되면 성능 최대치 퍼센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100%에서 시작되어 점점 줄어드는데 보통 80%까지의 사용은 무리없으나 그 이하로 떨어졌을때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추천드리곤 합니다. 그렇기에 성능이 좋지 않고 수치가 너무 낮아졌다면 참고하여 센터 방문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과 예약은 어떻게 해야되는걸까요? 우선 금액부터 살펴보자면 아이폰 X 이전 모델의 경우 59,400원 X이후의 경우 79,200원의 예상 금액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2-3년 이상 사용하면서 79,200원의 금액이라 하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에플케어 플러스 혹은 1년 무상 보증시 금액은 무상으로 진행되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내 설정 - 일반 - 정보 에 접근하여 제한 보증을 확인하면 유효 기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iPhone 배터리 서비스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시면 iPhone 배터리를 교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는 Apple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iPhone에 보증 또는 AppleCare+가 적용되는 경우, 무상으로 배터리를 교체해 드립니다. iPhone 배터리 서비스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문 예약하기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Apple Store에 예약합니다. Apple에 문의하기 Apple 지원 상담사에게 궁금한 사항을 문의합니다. 수리 비용은 얼마인가요? '...

support.apple.com

금액 확인 후 서비스를 받고자 한다면 위 링크를 통해 서비스센터 서비스 받기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제품선택 그리고 위치를 선택한뒤 방문해주시면 되니 어렵지 않게 서비스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그리고 아이폰 배터리 성능확인 방법까지 이야기 드렸는데, 필요하신 내용에 대한 답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