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없는 혁신, 갤럭시는 있다”…삼성, 아이폰14 출시 전 애플 도발

“이러한 혁신, 곧 다가올 아이폰에는 없을 것”

지난달 신작 폴더블폰을 출시한 삼성전자가 내주 아이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을 도발했다. 아이폰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자사의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의 기능이 더 뛰어나다고 강조하면서다.

삼성전자는 2일 자사의 미국 법인 공식 유튜브에 ‘Buckle Up(각오하라)’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30초 분량의 이 영상에는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갤럭시 S22 울트라’와 ‘갤럭시Z 플립4’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은 삼성전자의 폴더블 대표작인 플립4가 접히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후 1억800만화소에 달하는 화질, 멀리 있는 물체를 최대 100까지 확대할 수 있는 ‘스페이스 줌’ 기능 등 갤럭시 S22의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소개된다.

삼성전자는 해당 영상을 통해 “애플의 최신작 출시를 위해 각오하라”며 “남들이 머리를 돌리는 세계로 향하면 당신 편에는 아무 것도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다른 사람의 주머니에는 최고 해상도 카메라를 가진 스마트폰이 있겠지만, 모두의 ‘좋아요’를 받는 장대한 달 사진은 당신 것이 아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혁신은 곧 다가올 아이폰에는 담기지 않을 것”이라며 “그것은 이미 여기, 갤럭시에 있다”고 영상을 맺었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예전부터 서로를 수차례 저격해왔다. 삼성전자는 당장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13를 두고 ‘그린’ 색상이 삼성을 따라한 것이라고 지적했고, 아이폰의 ‘노치’ 디자인을 꾸준히 조롱해오기도 했다. 애플 또한 자사의 친환경 시설을 광고하며 “이런 아이디어는 베껴도 좋다”며 특허 분쟁을 벌이고 있던 삼성전자를 우회적으로 비하한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폴더블폰 신작인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를 출시했다. 애플은 오는 7일(현지시간) 신작 아이폰 공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